컴포넌트에서 디스패치 함수를 통해 액션을 주면 그 액션을 리듀서에서 어떻게 받아 state 관리를 하는지 오늘 해봤다. 역시 실제로 써보는 게 이해가 잘 된다!
🥵 무엇이 어려웠나
1. 어떤 state를 store에 담아야 하나
여러 컴포넌트에서 쓰이는 state를 담으면 된다, 가 맞다. 그런데 그게 직관적으로 잘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일단 데이터가 어떤 컴포넌트에서 시작해서 어떤 컴포넌트로 흘러들어가는지 그 흐름을 정리해봤다. 흐름을 정리하고 보니까 어떤 걸 store에 둬야 할지, 어떤 건 그냥 컴포넌트에서 useState를 써야 할지 눈에 들어왔다. 전체적인 구조를 먼저 파악해두는 게 제일 먼저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