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7 월요일

·2022년 11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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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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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엇을 배웠나


JS

  1. 템플릿 리터럴 (Template Literals)
    템플릿 리터럴은 문자열을 더 손쉽게 다룰 수 있게 해준다. +를 사용하면 데이터마다 따옴표를 붙여줘야 되서 피곤한데, 템플릿 리터럴을 사용하면 논스톱으로 작성할 수 있어 편하다. 그리고 문자열에 변수나 함수를 가져오기도 훨씬 편하다. 아래 두 consol.log는 똑같은 문자열을 출력하지만, 보기에도 작성하기에도 편한 건 템플릿 리터럴을 이용한 것.

  1. 클래스와 오브젝트 (Class and Object)
    클래스와 오브젝트의 관계는 일기 템플릿과 그날의 일기의 관계와 같다. 클래스는 오브젝트(객체)의 양식인 것이고 오브젝트를 생성하면 미리 만들어놓은 양식에 맞춰 내용이 들어간다. 클래스 선언이 변수 선언과 다른 점은 명확한데, 변수에는 하나의 항목을 가진 데이터만 들어갈 수 있고 클래스에는 여러 항목을 가진 데이터를 가질 수 있다.

먼저 클래스를 선언한다.
player 클래스는 이름과 직업과 스킬을 가지고 있다.

메소드는 선언할 수도 있다.
클래스를 선언하면서 미리 필요한 함수도 같이 선언할 수 있고, 이때 선언된 함수를 메소드라고 한다.

객체를 만든다.
player 템플릿을 사용해서 player1을 새로 생성한다.
player1은 이름으로 David Lynch를, 직업으로 Director를 스킬로는 Meditation을 갖는다.

미리 만들어둔 메소드를 호출해서,
player1의 이름, 직업, 스킬을 출력한다.

! 내용은 달라질 수 있지만, 클래스 선언과 오브젝트 생성은 이러한 순서를 따른다.

⭐️ 무엇을 더 배울까


  • getter / s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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