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기획] 배틀체스 기획

Yungsang Hwang·2022년 4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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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bacamp : Battle Ch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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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규칙

  1. 🟠 작성 상태
    ✅ 작성한 날짜를 기록함으로써 리마인드
    ✅ 작성한 프로젝트를 기록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찾아볼 수 있음
    ✅ 작성 상태를 기술함으로써 수정된 이력 버전과 완성여부를 확인
  2. 🖋 기능 설명
    ✅ 레퍼런스 링크
    ✅ 사용된 기술에 대해 스스로 설명
  3. 🔨 프로젝트 적용
    ✅ 기획내용 작성, 작성한 계기를 기술
    ✅ 프로젝트에 사용한 코드를 한 줄씩 리뷰하는 것으로 코드 전체 이해 증명
    ✅ 코드를 설계한 내용과 왜 이렇게 작성했는지
    ✅ 완성 코드를 코드펜으로 보여주기

🟠 작성 상태


🟠 작성 날짜 : 0427, 2022

🟠 적용 프로젝트 : python project - Battle Chess

🟠 작성 상태 : 수정됨 (0428, 2022)

🖋 기능 설명


🖋 레퍼런스 링크

🖋 기능에 대해 설명

🔨 프로젝트 적용


  1. 기본초기화
  2. 사용자 게임초기화
  3. 게임 캐릭터 위치 정의
  4. 충돌 처리
  5. 화면에 그리기

🔨 프로젝트 기획, 작성 계기

기본초기화


사용자 게임 초기화

  1. 배경화면
  • 1200*1000 크기의 격자 체스판과 좌측 및 상단의 여백 대시보드
  1. 게임이미지
  • 배경화면 이미지 1000*1000
  • 체스 셀 크기 100*100
  • 플레이어 피스 이미지 85*85
  • 에너미 피스 이미지 85*85
  • 에너미 킹 피스 이미지 85*85
  • 일시정지 이미지 85*85
  • 타이틀 바, 남은턴, 아이템 이미지 200*200
  • 스테이지, 남은턴설명, 아이템설명, 일시정지 테두리 이미지 200*100
  1. 좌표
  • 격자크기 : 100

  • 격자 이미지 위치 : (200,0)

  • 타이틀 테두리 위치 : (0,0)

  • 스테이지 테두리 위치 : (0,200)

  • 남은턴 테두리 위치 : (0,300)

  • 남은턴설명 테두리 위치 : (0,500)

  • 아이템 테두리 위치 : (0,600)

  • 아이템설명 테두리 위치 : (0,800)

  • 일시정지 테두리 이미지 위치 : (0,900)

  • 타이틀 위치

  • 스테이지 위치

  • 남은턴 위치

  • 남은턴 설명 위치

  • 아이템 위치

  • 아이템 설명 위치

  • 일시정지 위치

  • x좌표: 여백(100) + 격자크기(100)*column(a)

  • y좌표: 여백(100) + 격자크기(100)*row(b)

  1. 폰트
  • 없음 기본
  1. 속도
  • 100만큼 1초에 1번 움직일것(체스피스가 움직이듯이 딱딱한 모션)
  1. 색상값
  • 갈색(타이틀이미지) : (206,135,87)
  • 검정색 : (0,0,0)
  • 진회색 : (49,49,49)
  • 회색 : (196,196,196)
  • 녹색 : (43,255,51)
  • 푸른색 : (0,71,255)
  • 빨간색 : (255,0,0)
  • 흰색 : (255,255,255)

게임 캐릭터 위치 정의

  1. 플레이어 피스와 에너미 피스는 레벨에 따라 자리 잡아주기
  2. 턴에 따라 에너미 피스는 정해진 움직임으로 이동

충돌 처리

  1. 플레이어 피스는 상하좌우로 맞닿은 에너미 피스의 방향을 향해 이동하는 것으로 에너미 피스를 공격할 수 있다.
  2. 플레이어 피스에 공격을 당한 에너미 피스는 방어력 - 공격력 만큼 피해를 받으며, 방어력 수치가 0이 되면 파괴된다.
  3. 플레이어 피스가 에너미 피스를 공격하면 공격 사운드가 나온다
  4. 에너미 피스의 방어력 수치가 0이되면 파괴 사운드가 나오며 에너미 피스를 화면에서 지운다.

화면에 그리기

  1. 배경이미지 그리기
  2. 대시보드 그리기(스테이지, 제한 이동수, 일시정지)
  3. 플레이어 피스 그리기
  4. 에너미 피스 그리기

조건 - 이동 시 피스 그린 것을 지웠다가 이동된 위치로 다시 그리기
조건 - 파괴된 피스를 지우기

  1. 스테이지 클리어 화면 그리기

조건 - 스테이지 클리어 화면 이후 다음 스테이지를 보여주기(1,2,3,4)


규칙 정의

  1. 플레이어는 10*10의 보드 위에서 제한 이동 수 내에 킹 피스를 공격해야 함
  2. 플레이어 피스는 한 칸씩 움직일 수 있음
  3. 플레이어 피스는 공격력이 있고, 에너미 피스는 방어력이 있음
  4. 에너미 피스는 킹 피스를 방어하려 둘러쌈
  5. 플레이어 피스는 보드에 랜덤으로 배치된 아이템 격자로 이동해 특수한 효과를 일시적으로 얻을 수 있다.

결론 : 플레이어는 캐릭터 피스와 아이템을 활용하여 제한 이동 수 내에 킹 피스를 쓰러뜨려야 한다!

🔨 코드 리뷰

🔨 완성 코드(Code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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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종일 몽상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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