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프로젝트 - 공부한 만큼 놀기

배연우·2023년 6월 27일
0

flutter

목록 보기
2/2

생각을 해보면, 공부나 일이 싫은 이유 중 하나는 보상이 적어서 아닐까? 나는 절대적으로 공부 시간이 부족하고, 의지 역시 부족하다. 이런 상태에서 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당근과 채찍이 필요하다. 이 부분에서 생각난 아이디어가 이 프로젝트이다.
공부한 만큼 놀기는 간단하다. 공부를 하고, 그렇게 쌓은 시간을 게임등의 놀이를 하며 소비하는 것이다. 일단은 이정도로 생각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에 들어갈 기술적인 것은 상당히 많다.

  1. 백그라운드에서도 잘 작동할 수 있어야 한다. (화면이 꺼져 있거나 다른 앱이 실행중이어도 공부중이나 놀이중으로 인한 시간 변동이 있어야 한다.)
  2. 여전히 이와 같은 종류의 앱은 강제성이 없다. 나 자신을 이 앱에 맞추거나, 이 앱이 내가 놀지 못하도록 강제하는 수단이 필요하다. (이건 어떻게 해야 할 지 아직은 모르겠다)
  3. local DB(sqlite)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
  4. 에니메이션을 사용하는 기술에 대한 무지가 있다.

그리고 이번에는 이렇게 앱의 구조를 짜볼까 한다.

  1. View, Provider, model, etc의 네개로 코드를 나누어 실행해보려 한다.
  2. 가능하면 tdd를 적극 활용해볼 것이다. 저번에도 부분적이나마 tdd를 사용했었으니, 이번에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profile
주니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