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1 유니티 닷지 복습

NOAH·2021년 5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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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배경 변경

Player 태그설정


플레이어 태그를 성정하면 나중에 탄알이 Player 게임 오브젝트와 충돌했을 때, 게임오버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
'탄알 입장'에서 충돌한 상대방 게임오브젝트의 태그가 Player인지 체크하기 때문입니다.

RigidBody Component - Constraints


리지드바티 컴포넌트를 추가하면 게임오브젝트카 물리적인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Player는 캡슐 형태이므로 그대로 사용함녀 오뚝이
처럼 이리저리 넘어지므로 제약(Constraints)옵션을 사용하여 어떤 축의 위치나 회전이 변경죄지 않게 고정합니다.
(오직 높이 변경 없이 y축 포지션만 회전가능,

Player Controller Script

GetComponent()<>

원하는 타입의 컴포넌트를 자신의 게임오브젝트에서 찾아옵니다. <>은 제네릭 기법으로 메서드나 클래스가 여러타입에 호환되게 합니다. 꺽쇠안에 원하는 타입을 명시하면 클래스나 메서드가 해당 타입에 맞추어 동작합니다. 제네릭을 사용하지 않으면 같은 처리를 위해 여러 타입의 메서드나 클래스를 일일히 만들어야 합니다. 유니티가 제공하는 컨포넌트는 수없이 많은데 모든 종류의 컴포넌트에 대한 Getcomponent를 준비하는 것은 무리 입니다.

input.GetKey()

해당 키를 누르는 동안만 True 반환, 유니티 input 클래스는 사용자 입력을 감지하는 메서드입니다.Update() 메서드에서 1초에 수십번씩 실행되므로, Update() 메서드에서 입력 감지 메서드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는 즉시 감지 된다고 느낍니다.

GetAxis()

축에 대한 입력ㄱ밧을 숫자로 반환, 음의 방향 == -1.0, 아무것도 누르지 않음==0, 양의 방향 +1.0

SetActive()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스스로르 끄고 켜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리언 타입으로 활성화/비활성화 설정 가능

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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