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 타입을 사용할 수 없는 문법일 경우 wrapper class로 객체화 하여 사용
보통 Genric 타입 선언시 사용
byte => Byte
int => Integer
long => Long
float => Float
double => Double
char => Character
boolean => Boolean
// wrapper class, primitive type 초기화
Integer a = new Integer(1);
int b = 1;
// boxing 원시타입을 래퍼타입으로 변경
// unboxing 래퍼타입을 원시타입으로 변경
Integer c = (Integer) b;
int d = (int) a;
// 현재는 자동으로 박싱 언박싱을 해주기 때문에 기본 개념만 알고 있으면 됌
int e = a;
Integer f = b;
- Wrapper Class는 primitive type을 객체화 하고 메서드들을 사용할 수 있음 보통 geric type 선언시 이용
- Boxing Unboxing은 Wrapper type, Primitive type로 서로 바꾸는 개념, 현재는 박싱 언박싱 필요 없이 초기화만으로도 자동적으로 이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