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totype
int isalpha(int c);
🐸 함수 기능
매개변수 c가 알파벳인지 확인한다
🐸 반환 값
알파벳이 맞다면 1, 알파벳이 아니라면 0 반환
🐸 구현
int isalpha(int c)
{
if ((c >= 'a' && c <= 'z') || (c >= 'A' && c <= 'Z'))
return (1);
else
return (0);
}
c >= 'a' && c <= 'z'
는 c >= 97 && c <= 122
를 의미🐸 prototype
int isdigit(int c);
🐸 함수 기능
매개변수 c가 숫자인지 확인한다
🐸 반환 값
숫자가 맞다면 1, 아니라면 0을 반환
🐸 구현
int isdigit(int c)
{
if (c >= '0' && c <= '9')
return (1);
else
return (0);
}
🐸 prototype
int isalnum(int c);
🐸 함수 기능
매개변수 c가 알파벳 혹은 숫자인지 확인한다
🐸 반환 값
알파벳 혹은 숫자가 맞다면 1, 아니라면 0을 반환
🐸 구현
int isalnum(int c)
{
if (isalpha(c) || isdigit(c))
return (1);
else
return (0);
}
🐸 prototype
int isascii(int c);
🐸 함수 기능
매개변수 c가 아스키 표현 문자인지 확인한다
🐸 반환 값
아스키 표현 문자( 10진수 값이 0 ~ 127 )가 맞다면 1, 아니라면 0을 반환
🐸 구현
int isascii(int c)
{
if (c >= 0 && c <= 127)
return (1);
else
return (0);
}
🐸 prototype
int isprint(int c);
🐸 함수 기능
매개변수 c가 출력 가능 문자인지 확인한다
출력 불가능 문자는 아스키 문자 중 제어 문자, ' '을 제외한 공백문자이다
- 제어 문자 : 0 ~ 8, 14 ~ 31
- 공백 문자 : 9 ~ 13, 32 ( '' )(출력 가능)
🐸 반환 값
출력 가능한 문자가 맞다면 1, 아니라면 0을 반환
🐸 구현
int isprint(int c)
{
if (c >= 32 && c <= 126)
return (c);
else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