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는 부분의 합보다 크다엄청 공감되는 내용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이야기하는 각각의 텔로스가모두 비슷한 방향성이라는 전제가 필요할 것 같다객체지향의 목적은 실세계를 추상화 하는 것이 아니라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것이다이 부분은 조금.. 어렵다실세계에 있는 개념을
객체지향 패러다임은 지식을 추상화하고 추상화한 지식을 객체 안에 캡슐화 함으로 실세계 문제에 내재된 복잡성을 관리하려고 한다 객체를 발견하고 창조하는 것은 지식과 행동을 구조화하는 문제다 객체지향과 인지 능력 인간은 인지능력을 이용해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객체를 식
프로세스 전체가 해결해야할 공동의 목표가 있고목표를 위해 해야할 일인 책임을 적절하게 분배하여각 객체에게 역할을 주어야 한다역할, 책임, 협력을 고려하여 객체를 작성해야 하는데각 객체들은 메시지를 통해 소통하고서로 어떤 일을 하는지는 알 수 없다 (캡슐화)어떻게 하느냐
시스템은 메시지를 받기 위한 큰 객체다객체에 대한 책임 할당은 해당 책임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객체에 한다객체의 재귀적 합성으로 모든 것을 추상화하고 구현할 수 있다소통을 위한 도구는 메시지 뿐이고 때문에 재사용 가능하다도메인은 구조를 설계하는데 유용하다해당 서비
코드와 모델을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것은 코드에 의미를 부여하고 모델을 적절하게 한다객체지향 설계는 크게 3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다개념 관점 설계명세 관점 설계구현 관점 설계개념 관점에서의 설계는 도메인 안에 존재하는 개념과 개념들 사이의 관계를 표현한다실제의 도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