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Flutter | Dart (6) 상속 - 221211

Lumpen·2022년 12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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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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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속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꼬츠다
상속은 클래스의 멤버를 물려주는 것을 말한다
물려주는 쪽은 부모 클래스 - Super Class
상속 받는 쪽은 자식 클래스 - Sub Class

상속은 상속받는 쪽에서 부모 클래스에 대해 extends 키워드로 구현한다

class 부모 {

}

class 자식 extneds 부모 {
	 
}

@override 는 어노테이션으로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재정의 할 때 사용한다

오버라이드는 상속에서 부모의 메소드를 다른 기능으로 사용하기 위해 재정의 하는것
오버로딩은 함수에서 같은 기능을 다른 타입의 데이터로 사용하기 위해
다른 타입의 매개변수를 갖는 같은 함수를 새로 정의하는 것

상속을 받으면 부모 클래스의 멤버가 모두 자식에게 존재하는 것과 같이 동작한다

상속은 코드의 재사용이 용이하기 때문에 클래스가 간소화되고 관리하기 쉬워진다
개인적으로는 서비스의 이해를 객체 지향적으로 생각하면
분류도 쉽고 해야할 역할에 대한 구분이 더 명확해 진다는 생각이 든다
설계하는데 분명한 이점이 있고 그에 따라서
프로그램 전체의 안정성을 보장하도록 만들기 용이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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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돌이 생활을 하는. 실업자는 아니지만, 부랑 생활을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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