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cache/hosted/pub.dev/get-4.6.6/lib/get_instance/src/get_instance.dart:282:5: Error: A non-null value must be returned since the return type
사내 기능 구현 중, 곱셈 문제를 푸는 기능이 있다. 문제 풀이 시, 타이머가 노출되어야하는 부분이 있었다.Ticker와 Timer는 Flutter에서 시간 기반의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 두 가지 다른 메커니즘이다. 이 둘은 사용 목적과 작동 방식에서 차이가 있다.
Flutter에는 iOS의 UITextField에 해당하는 autocapitalizationType 속성이 없다. 즉, 키보드의 자동 대문자화 설정을 직접 조절하는 속성이 없다.나의 경우에는 특정 상황에서 첫 글자는 소문자로 시작해야했기에, 아래와 같은 로직을 추가하였
사내에서 동적으로 여러 위젯이 생성됨과 동시에, UIUX를 고려한 여러 커스텀이 필요한 Carousel의 구현이 필요하였다. 커스텀, 빠른 구현, 추후 유지보수를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아래 후보들을 취합하였다.특징: Flutter 프레임워크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GetView는 Flutter에서 GetX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때, 상태 관리와 의존성 주입을 더 쉽게 하기 위해 제공되는 유틸리티 위젯 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Flutter에서는 StatelessWidget과 StatefulWidget을 사용하여 UI를 구성한다. G
아래로 스크롤을 했을 때, 흰화면이 보이는 이슈를 겪었다. 오버스크롤에 대해 알아보자오버스크롤(OverScroll)은 사용자가 스크롤 가능한 콘텐츠의 시작점 또는 끝점을 넘어서 계속해서 스크롤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효과다.오버스크롤은 주로 스크롤이 끝에 도달했음을 시각
UI 구성을 하다보면 Incorrect use of ParentDataWidget 이슈가 발생할 때가 있다,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Incorrect use of ParentDataWidget 오류는 위젯 트리에서 특정 위젯이 예상되는 부모(컨테이너)의 유형과 일치하지 않
토큰 만료 시, 토큰을 재발급 받고 이전 요청을 이어가기 위해 본 로직을 짰다.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다. Dio를 통한 로직임을 참고API 클래스는 kReleaseMode와 환경 변수(dotenv)를 사용하여 앱이 현재 개발 모드인지 배포 모드인지를 판단. 개발 모드
Don't use 'BuildContext's across async gaps.Try rewriting the code to not reference the 'BuildContext'.비동기 작업 후, UI업데이트를 시도하면 종종 이런 경고 문구를 볼 수 있다. Flu
바텀시트의 height을 수동으로 조절하여도 일정 사이즈 이상으로는 늘어나지 않았다.이유가 무엇일까?Flutter의 showModalBottomSheet 함수를 사용하여 바텀시트를 생성할 때, 기본적으로 바텀시트의 높이는 내부 컨텐츠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하지만 이
Flutter에서 showModalBottomSheet와 같은 모달 방식의 위젯을 사용할 때, 이러한 모달은 일반적으로 상태를 가지지 않는(context-free) 상태에서 생성된다.showModalBottomSheet 함수는 현재의 위젯 트리와 독립적으로 새로운 Bu
사내 UI/UX를 위해 상단에서 내려오는 바텀시트를 구현하고자 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고찰하였다.showModalBottomSheet 함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바텀 시트를 모달 형태로 보여주는 데 특화되어 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화면 하단에서 위로 슬라이드되며
데코레이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데코레이션(decoration)"이라는 단어의 의미부터 생각해보면 좋다. 데코레이션은 장식이나 꾸밈을 의미하는데, 프로그래밍에서의 데코레이터도 이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즉, 기존의 코드에 추가적인 기능이나 정보를 "장식"하는 것이
generate 기능을 사용하면 파일이 생성될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연결까지 해주는 제법 고마운 녀석이다.예제는 아래와 같다.이건 간단히 나의 src 경로에 이름1 폴더 안에 이름2 컨트롤러를 만들려고 한다는 의미다. 나의 경우에는 messages폴더 안에 messag
이 이슈는 nest 명령어를 실행하려고 했으나, 시스템이 @nestjs/cli 패키지를 찾을 수 없어 발생한다.이는 @nestjs/cli가 시스템의 전역 경로에 설치되지 않았음을 의미하고, @nestjs/cli는 NestJS 프로젝트를 생성, 관리, 및 실행하는 데 사
간단 설명 @nestjs/common: NestJS 프레임워크의 핵심 기능 중 일부를 제공하는 패키지. 로거, 미들웨어, 필터, 가드, 인터셉터와 같은 기본적인 구성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nestjs/core: NestJS 애플리케이션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일반 계층 트리구조를 사용했을때, 플로팅 버튼을 터치 시, body에만 적용이 되는 부분이 확인되었다. 이 경우 상태관리를 통해 myAppBar와 myBottomNavBar의 색상을 변경하기는 가능했지만 UI/UX에 요청에 따른 딤드 처리(앱의 맨 위에 표시되여 투명한
바인딩(Bindings)은 Getx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과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메커니즘이다. 바인딩을 사용하면 컨트롤러, 서비스, 또는 다른 의존성들을 특정 스크린 또는 라우트와 연결하여,
InkWell과 GestureDetector 둘 다 Flutter에서 사용자 인터랙션을 처리하기 위한 위젯이다. 하지만, 사용 목적과 제공하는 기능에 있어서 차이가 있다.다양한 제스처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사용이 간단하며, 많은 종류의 사용자 입력을 감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