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라고함
프로그래밍에서 처리해야하는 대상
수, 문자, 이미지, 음성 등.
변수
값을 담은 수 있는 공간
객체의 위치 (주소) 를 갇고 있는 공간
키워드
파이썬 에서 이미 예약되어있는 예약어다 (문법적인 요소)
x = 1004
x
y = x
y
id(x) , id(y)
x = 1001
y = 1001
id(x) , id(y)
print(9*1)
print(9*2)
n = 3
print(n*1)
print(n*2)
_
)_
에 자동 할당a=3
a
_
bc=54
bc
DATA_PATH = "/dir/train/"
a = 1
if = 1
int
:-1,0,3 정수를 의미flost
: 3.14,3.0, -1.5 와 같은 실수를 의미bool
: 참(true)/거짓(false) 을 나타내는 논리자료형을 의미str
: 문자열 의미 int_value = 3
flost_value = 3.14
bool_value = True
str_value = 3
int(flost_value)
str(bool_value)
a = None
a
bool
자료형은 담는 변수명은 is_
로 시작하며, 뒤에 나오는 명사가 참인지 거짓인지를 추측하게 한다.n = "양승천"
student_name = n
is_name = True
+,-,*,/,//,%,**
print
print(5+2) # 더하기
print(5-1) # 빼기
print(5*2) # 곱하기
print(5/2) # 나누기
print(5//2) # 목
print(5%2) # 나머지
print(5**2) # 제곱
print(5*2*12/6+56)
num = 3
num += 3
num
num = 3
num %=3
num
a = 5
b = 3
print(a > b) # a가 b 보다 크다
print(a < b) # a가 b 보다 작다
print(a >= 5) # a가 5보다 크거나 같다
print(a == b) # a는 b와 같다)
and,or,not
is_a and ia_b
: 모두 참이면 ture, 하나라도 거짓이면 falseis_a or is_b
: 둘중에 하나라도 참이면 true , 둘다 거짓이면 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