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TIL

임덤덤·2022년 8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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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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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HTML 문서 독서 이어서
2. 프로그래밍 구조에 대한 독서 후 정리 이어서

📖오늘의 TIL 시작!📖

  1. HTML 독서 문서 정리
  • HTML 스타일
    • HTML style속성은 색상, 글꼴, 크기 등과 같은 요소에 스타일을 추가하는 데 사용됨
  • 배경색
    • CSS background-color속성은 HTML 요소의 배경색을 설정 할 수있음
  • 텍스트 색상
    • CSS color속성은 HTML 요소의 텍스트 색상을 설정 할 수있음
  • 글꼴
    • CSS font-family속성은 HTML 요소에 사용할 글꼴을 설정 할 수 있음
  • 텍스트 크기
    • CSS font-size속성은 HTML 요소의 텍스트 크기를 설정 할 수 있음
  • 텍스트 정렬
    • CSS text-align속성은 HTML 요소에 대한 수평 텍스트를 정렬 할 수 있음
  • 요약
    • styleHTML 요소 스타일 지정에 속성 사용
      background-color배경색에 사용
      color텍스트 색상에 사용
      font-family텍스트 글꼴에 사용
      font-size텍스트 크기에 사용
      text-align텍스트 정렬에 사용
  • HTML 서식 요소

    • 서식 요소는 텍스트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게 설정 할 수 있음
      • b>- 굵은 텍스트
      • strong>- 중요한 텍스트
      • i>- 기울임꼴 텍스트
      • em>- 강조된 텍스트
      • mark>- 표시된 텍스트
      • small>- 더 작은 텍스트
      • del>- 삭제된 텍스트
      • ins>- 삽입된 텍스트
      • sub>- 아래 첨자 텍스트
      • sup>- 위 첨자 텍스트
  • HTML 인용 및 인용 요소

    • HTML blockquote>요소는 다른 소스에서 인용된 구간에 사용함
      브라우저는 일반적으로 해당요소를 들여씀
  • 짧은 인용문을 위한 HTML q>

    • HTML q>태그는 짧은 인용문에 사용함
      브라우저는 일반적으로 따옴표 주위에 따옴표를 삽입함
  • 약어용 HTML abbr>

    • HTML abbr>태그는 "HTML", "CSS", "Mr.", "Dr.", "ASAP", "ATM"과 같은 약어 또는 두문자어를 정의함
    • 약어를 표시하면 브라우저, 번역 시스템 및 검색 엔진에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수있게 함
  • 연락처 정보용 HTML <주소>

    • HTML address>태그는 문서 또는 기사의 작성자/소유자에 대한 연락처 정보를 삽입함
    • 연락처 정보는 이메일 주소, URL, 실제 주소, 전화번호등이 될 수 있음
    • 요소의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기울임꼴 address> 로 렌더링되며 브라우저는 항상 요소 앞뒤에 줄 바꿈을 추가함
  • 작품 제목에 대한 HTML cite>

    • HTML cite>태그는 창작물(예: 책, 시, 노래, 영화, 그림, 조각 등)의 제목을 정의함
    • 참고: 사람의 이름은 작품의 제목이 아니라고함
    • 요소의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기울임꼴cite> 로 렌더링됨
  • 양방향 재정의를 위한 HTML bdo>

    • BDO는 양방향 재정의를 의미합니다.
    • HTML bdo>태그는 현재 텍스트 방향을 재정의하는 데 사용됨
  • HTML 색상

    • HTML 색상은 미리 정의된 색상 이름이나 RGB, HEX, HSL, RGBA 또는 HSLA 값으로 지정됩니다.
    • **Tomato
    • Orange
    • DodgerBlue
    • MediumSeaGreen
    • Gray
    • SlateBlue
    • Violet
    • LightGray**
  • HTML은 140개의 표준 색상 이름 을 지원함

📖 더많은 내용이 있지만 우선 오늘은 여기까지 📖

2. 프로그래밍 구조 독서정리

  • 어제 정리한 내용을 이어서 정리할예정

2-1. 코딩에 대해서

  • 설계서를 바탕으로 소스코드를 입력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공정을 코딩이라고 함
    • 코딩을 할때는 한꺼번에 전체 소스코드를 입력하지는 않음
    • 작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동작하는지 확인해본후 조금 기능을 추가해서 동작을 확인하는 과정을 반복함
    • 사람마다 코딩하는게 다르기때문에 정답은 아님

2-2. 팀으로 개발하는 여러가지 방법

  • 페어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을 혼자 개발하다보면 기술부족으로 예상 이상으로 시간이 걸리거나 자기중심적으로 구현되는 경우가 있음
    • 그래서 두명 이상의 프로그래머가 한 대의 컴퓨터를 사용해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을
      페어 프로그래밍 이라고 함
    • 동시작업이라는 이점이 있기때문에 다른사람의 의견이 추가되어 소스코드의 품질향상, 초보자에 대한 교육효과가 있음이 장점임
  • 몹 프로그래밍
    • "몹"은 군중을 뜻하는 말로 얻을수있는 효과는 페어 프로그래밍과 동일하지만 참가자 전원이 문제점을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음
    • 어떤사람에게 지식이 집중되어 그사람이 없어지면 일이 진행되지 않게 되는 속인화를 막을수있음
    • 경우에 따라서는 효율성도 높아짐
  • 요즘 주목받는 평가 방법
    • 상사와 부하가 1대 1로 하는 대화방법으로서 최근 주목 받는건 1on1이다
    • 평가 면담 등과는 다른 짧은 사이클로 정기적 실시하는것이 특징
    • 일정긴 부분 뿐만아니라 현황과 고민, 애로사항등을 들으며 능력을 끌어내는것을 목적으로 진행됨

2-3. 프로그래밍에 사용되는 파일

  • 소스 코드
    • 인간이 기계어를 직접 사용하기는 어렵기에 기계어로 변환하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함
    • 소프트웨어 개발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에 따라 작성되는것이 소스코드임
  • 실행파일
    • 프로그래밍 언어로 쓰인 소스코드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변환해야 함
    • 이 프로그램의 파일 형식을 실행파일 이라고 부름
  • 프로그래밍
    • 소스코드를 작성해서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작업
      설계서를 작성하는 작업, 프로그램의 동작을 확인하는 테스트, 오류(버그)를 제거하는 디버깅도 포함됨

2-4.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방법

  • 컴파일러
    • 사전에 소스코드를 프로그램으로 일괄 변환해 두었다가 실행 시 프로그램을 처리하는 방법
    • 문서번역처럼 사전에 변환을 해놓음으로써 실행 시 빠르게 처리가 가능함
  • 인터프리터
    • 실행하면서 소스코드로 변환하는 방법
    • 통역하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 옆에서 한 문장씩 번역한 말을 전달하는 이미지
    • 처리 시간이 걸리지만 예상대로 동작하지 않았을때 조금 수정하고 다시 실행하는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음
      2-5.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 처리 순서를 고려하는 절차형
    • 프로그래밍 언어는 그 언어가 설계된 "사고방식"에 따라 크게 분류함
    • 이것을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이라고 함
    • 절차형
      • 실행할 일련의 처리를 묶어 절차를 정의하고, 이 절차를 호출하면서 처리를 진행함
      • 프로그래밍 언어에 따라서는 절차를 함수나 서브루틴, 프로시저 등으로 불린다고함
  • 데이터와 조작을 하나로 묶는 객체 지향
    • 객체지향
      • 데이터와 조작을 하나로 묶은것을 객체(오브젝트)라고 하는데 미리 준비한 방법을 통해서만 객체 내부에 있는 데이터를 액세스 할 수 있음
      • 장점은 다른 처리에 보일 필요가 없는 데이터나 조작을 숨기고 필요한 조작만 공개함
      •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되거나 자기멋대로 데이터가 수정되는 등의 오류발생을 방지함

📖오늘 배운것에 대한 오늘의 정리 및 마무리📖

  • HTML에 대해서는 기초적인 부분이 많이 부족해서 기초쌓기가 필요함
  • 잘 검색하는 방법을 좀 알아둘 필요가 있음
  • 영어도 어느정도 독해는 가능하게 배워야 할꺼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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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애🐣 예비 개발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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