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댑터 패턴(Adapter Pattern)

seunghyun lee·2022년 7월 22일
0

Computer Science

목록 보기
9/19
post-thumbnail

어댑터 패턴

  • 구조패턴(Structural Pattern)
  • 클래스의 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기대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하는 패턴.
  • 호환성 문제 때문에 함께 동작할 수 없는 클래스들을 함께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어댑터 패턴 예시

  • client는 target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메서드를 호출한다.
  • adapter에서는 adaptee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concreteMethod를 호출로 변경한다.
    이때 client는 중간에 adapter가 존재한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한다.

어댑터 패턴 구성

  • Target: 기준이 되는 클래스
  • Client: Target 클래스를 사용하는 주체
  • Adaptee: Adapter를 적용하여 Target클래스로 변환되는 클래스
  • Adapter: Adaptee클래스를 Target클래스로 변환시켜주는 클래스

어댑터 패턴 특징

  • 클래스의 재사용성이 증가한다.
  • 상속받은 클래스의 메서드를 다시 구현해야 하기 때문에 코드의 양이 증가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