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에선 alert, document.write, console.log 가 똑같은 역할을 한다.간단한 사칙연산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다.그리고 코딩연습을 할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주석처리를 // 로 할 수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기호가 변수 앞에 오면
prompt 라는 선언을 해줌으로써 내가 값을 입력하면 input에 값이 저장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confirm은 예 아니요 라는 박스가 뜨게되고 선택값이 yes = 1, no = 0 의 값이 input에 저장되게 된다.' ' 사이에 값이 들어가게되면 문자열 취급을
템플릿 문자열을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템플릿 문자열을 사용함으로써 가독성 + 조작의 편리함을 얻을 수 있다. 예를들어 변수 3개를 혼합해서 문자열을 생성하는 경우 text1 + text2 + text3; 식으로 작성을 하게 되는데 템플릿 문자열을 사용하게 되
push는 배열에 내가 추가하고 싶은 요소를 추가해주는 메서드 이다.추가적으로 pop() shift() unshift() 등이 있다.array 은 배열로써 0, 1, 2, 3, 4 의 순으로 값을 가진다. 즉 1, 2,3, 4 일때 array0 = 1 이다.array.
주의! i = 0 과 i = 1은 2로 나누어 지지 않아 그 값이 그대로 나머지가 된다. 따라서 i = 1 같은 경우는 조건문에 참값이 되므로 continue에 의해 더해지지 않는다.따라서 0 2 4 6 8 10 이 output에 더해지게 되어 총 합 30이 출력되게된
콜백함수는 특정 함술에 매개변수로 전달된 함수를 의미한다.이렇게 콜백함수를 전달 받은 함수 내에서 콜백함수가 실행이 된다.따라서 함수 호출 이라는 출력이 10번 출력된다.test1 = test('Web')를 넣어주고 name 자리에 Web가 들어가서 Hello Web가
숫자를 2개를 입력받는다. 숫자를 처음으로 입력 받은 것은 그 수의 제곱을 하고두번째로 입력받은 숫자는 첫번째 숫자의 제곱근을 해준다.즉, 첫번째로 2를 입력하였으면 2x2 = 4를 출력하고두번째로 3을 입력하였으면 2의 3승 즉 8을 출력하게 된다.위와 같은 방식으로
toUpperCase() 입력받은 문자열을 대문자로 바꿔준다.toLowerCase() 입력받은 문자열을 소문자로 바꿔준다.0이외의 숫자를 입력하여 숫자를 총 몇번 입력했는지와 그 입력한 수들의 합을 구하는 반복문이다.count = -1로 설정해준 이유는 0을 입력해야
오늘은 인터넷 강의를 통해 git 과 github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다.sourcetree를 통해 git에 내가 공부한 내용을 업로드 하여 다음에 이전에 공부했던 것들을 다시 볼 수 있게되었다.arr 배열을 만들어 주고 push를 통해 배열에 값을 넣어준다.
switch문으로 10을 입력시 case에 의해 A가 출력된다.switch 의 짝으로 case가 항상 사용된다.비어있는 객체를 만드는 법과 this사용법, JSON 표기법을 이용하여 객체만들기를 사용배웠다.var arr = { }; 을 통해 비어있는 객체를 만들어주고
numbers에 객체를 만들고 all과 Prime이라는 빈 배열을 선언해 준다. isPrime 함수는 소수가 아닐경우 false 를 return하고 소수인 경우 true를 반환한다.addAll 함수에서는 this.all 즉 all의 빈 배열에 push를 통해 2~100
Human이라는 함수 안에 name, hp, pow 변수를 설정해준 후Human에 의 변수에 대한 값으로써 this.name, this.hp, this.pow를 설정해 주었다.Human 함수에 대해 값을 넣어주기 위해서는 new라는 것을 써줘야 한다는것을 알 수 있었다
JavaScript 13에서 사용하였던 this와 새로배운 prototype을 사용하여 game를 만들어 보았다.new Human을 이용하여 name, hp, pow 속성을 각각 입력하여 변수 p1, p2, p3에 넣고 arr배열에 그 값을 넣어주었다. 저번 JS13의
DOM이라는 것을 배웠다.코딩을 작성할때 script src = "dom_test.js"를 통해 파티션을 나누어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이것은 html 의 href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였다. 위의 dom_test.js에 전에 만들었던 구구단 함수를 넣어서
단어를 입력받고 원하는 숫자를 입력받는다 그 후 L, l 또는 R, r 을 입력받았을 시L or l 이고 입력한 숫자가 2일경우 좌측으로 2칸 단어를 민다. 밀린 2문자는 우측으로 새롭게 추가된다. ex) apple, 2, L => pleap 가 출력되어야 한다.우선
오늘은 큐브 평면 맞추기를 하였다.3x3 배열을 선언하고 order 객체를 만들어 각각의 상황에 맞는 배열을 저장해 주었다.이중 for문을 사용하여 3x3의 배열을 화면에 출력하였다.word로 입력을 받아오면 split로 나눠서 배열을 만들어 주고 만약 U'를 입력받았
루빅스 큐브 구현하기cube라는 빈 배열을만들어주고 push해주는데 new Array(3)은 3개의 요소를 추가한다. .fill(new Array(3).fill('W')));는 앞에서 만든 3개의 요소 각각의 요소에 3개의 W를 채워준다. 따라서 총 1x3 'W'의 배
캡슐화란?Private 속성으로 객체의 외부에서는 접근 할 수 없는 외부에 감춰진 속성이나 메소드를 의미한다.이를 통해서 객체의 내부에서만 사용해야 하는 값이 노출됨으로서 생길 수 잇는 오류를 줄일 수 있다.예를들어 많은 사람들과 협업을 하게되는 경우 누구나 접근하여
각각 인원들 마다 getSum()함수를 공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 sort() 메서드를 통해 내림차순으로 정렬하여 등수를 정하였다. for(var i in array)의 결과값으로는 52, 103, 32, 129가 출력된다.이유는 273이 remove되면서 배열이 좌측
저번 시간에 공부하였던 filter에 대해서 좀더 공부해보자.화살표 함수는 ES6문법입니다. function 키워드 사용해서 함수를 만든 것보다 간단히 함수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함수는 항상 익명입니다.주석처리된 부분과 위의 화살표함수로 표현된 구문은 같은 구
javascript로 html의 버튼을 조작하는 것이다.button의 값은 night으로 되어잇고 onclick 클릭하였을 경우nightDayHandler(this)에서 this는 value값을 가진다. 따라서 this = night가 되고 위의 내용이 브라우저에 적용
node의 시작 > Module이란? 프로그래밍에서 모듈이란 외부에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립되고, 재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노드의 모듈은 javaScript 파일 하나와 1:1로 맵핑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 require()
암호화 이해가 안된다면 여기를 보면 이해를 할 수 있다.
내가 생각한 숫자를 정해진 범위 안에서 찾는 로직이다.범위가 아무리 크더라도 계속해서 반으로 값을 반으로 줄이기 때문에 빠르게 내가 지정한 값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재귀함수 사용circleRise함수는 처음에 num값이 3이 주어지고 내부적으로 num-- 후
window.open : 코드실행시 넓이 300, 높이 200인 브라우저창을 생성한다.child.moveTo : 생성된 브라우저의 x축 y축의 0,0 에 커서가 설정되어있다.child.resizeTo : 브라우저의 크기를 재설정한다.setInterval : 1초마다 한
참고 : https://expressjs.com/ko/starter/generator.html두개를 혼합해서 express 서버 구축 완료.package.jsonexpress에서 필요로하는 라이브러리를 모두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 파일이다.설치 방법 :
Common JS를 기반으로 하였던 Node.js에서 export, import와 같은 ES 모듈을 Node.js 버전 13.2부터 ES 모듈 시스템에 대한 정식 지원이 시작됨에 따라 다른 도구 없이 Node.js에서 손쉽게 ES 모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Promise 객체는 비동기 작업이 맞이할 미래의 완료 또는 실패와 그 결과 값을 나타낸다.일단 사용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Promise는 다음 중 하나의 상태를 가진다.대기(Pending): 이행하거나 거부되지 않은 초기 상태.이행(fulfilled): 연산이
SCSS는 CSS의 상위집합으로서, CSS와 동일한 문법으로 SASS의 특별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는 것이다.CSS에 변수 개념을 도입하였다.변수로 사용 가능한 형태는 숫자, 문자열, 폰트, 색상, null, lists, maps 가 있다.변수를 사용할 때는 $문자를
Debounce 와 Throttle에 대하여 알아보자:penguin:
양방향 통신 채팅만들기 Socket.io
replace 정규표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