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AKAO BLIND RECRUITMENT
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 심심할 땐? 카카오톡 게임별~
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
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
S
), Double(D
), Triple(T
) 영역이 존재하고*
) , 아차상(#
)이 존재하며*
)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
)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
)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
)의 점수만 2배가 된다. (예제 4번 참고)*
)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
)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
) 점수는 4배가 된다. (예제 4번 참고)*
)의 효과는 아차상(#
)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
)의 점수는 -2배가 된다. (예제 5번 참고)S
), Double(D
), Triple(T
)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
), 아차상(#
)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0~10의 정수와 문자 S, D, T, *, #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
"점수|보너스|[옵션]"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
예) 1S2D*3T
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
예) 37
function solution(dartResult) {
let score = 0;
let arr = [];
for (let i = 0; i < dartResult.length; i++) {
if (!isNaN(dartResult[i])) {
// dartResult[i] 이전 숫자도 숫자이면 score에 10점 저장
if (!isNaN(dartResult[i - 1])) score = 10;
else score = Number(dartResult[i]);
} else {
switch (dartResult[i]) {
case "S": arr.push(score); break;
case "D": arr.push(Math.pow(score, 2)); break;
case "T": arr.push(Math.pow(score, 3)); break;
case "*":
// 스타상 : 해당 점수 2배 (두 번째 기회 이상이면 이전 점수도 2배)
arr[arr.length - 1] = arr[arr.length - 1] * 2;
if (arr.length >= 2) arr[arr.length - 2] = arr[arr.length - 2] * 2;
break;
case "#": arr[arr.length - 1] *= -1; break;
}
}
}
return arr[0] + arr[1] + arr[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