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2022 New HIG Materials 공식문서 정리 - Lawn

Lawn·2022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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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HIG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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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Lawn입니다 새롭게 바뀐 2022년 NEW HIG를 Study를 통해 공부하며 정리하는 중입니다.

🎈 HIG Study with

👨🏻‍💻 Halgen
👩‍💻 Dana


🌱 Materials

Apple 플랫폼에서 머터리얼은 배경에 반투명도와 흐림 효과를 부여하여 전경(Foreground)과 배경(Background) 레이어 사이에 시각적인 분리감을 만듭니다.

머터리얼은 인터페이스에 시각적 흥미를 더하기 위해 생동감(Vibrancy)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생동감은 텍스트, 심볼, 그리고 채우기 색(fills) 등 전경 위에 표시되는 컨텐츠에 적용되며, 머터리얼 뒤에서 색상을 앞으로 끌어와 심도감을 높입니다.

📝 Note : 생동감은 macOS의 메뉴 및 iOS의 레이블 등 몇몇 컴포넌트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생동감을 적용한 화면을 표시하지 않더라도 모든 앱과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Best Practices

시스템은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에 모두 기본으로 적용되는 특정한 용도로 쓰이는 몇 가지 머터리얼을 정의합니다. 또한 UI 컴포넌트에 적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흐림(blur) 및 생동감 효과를 제공해 컴포넌트가 머터리얼과 잘 통합되고 돋보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시스템 정의 머터리얼과 효과를 사용하면 앱이나 게임에 네이티브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사람들이 앱 간 전환을 할 때 부드러운 전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Choose system materials and effects based on semantic meaning and recommended usage. 의미와 권장 용도에 따라 시스템 머터리얼과 효과를 선택하십시오. 시스템 설정이 형태와 동작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인터페이스 색상을 기반으로 머터리얼 또는 효과를 선택하지 마십시오. 대신 당신의 특정 사용 사례에 맞는 머터리얼이나 스타일을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macOS앱의 메뉴에서 메뉴 머터리얼을 사용하고, iOS앱의 레이블에서 레이블 머터리얼을 사용하고, tvOS앱의 적응형 전체 화면 배경에서 눈에 띄는 머터리얼을 사용하십시오.

Help ensure legibility by using only vibrant colors on top of materials. 머터리얼 위에 선명한 색상만을 사용해 읽기 쉽게 하십시오. 시스템 정의된 선명한 색상을 사용할 때 다른 컨택스트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게 보이고, 채도가 높거나 대비가 낮아 보이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iOS는 텍스트, 채우기, 글리프 및 구분선에 대해 동적 시스템 색상을 정의해 이러한 항목을 반투명 배경에서 멋지게 보이게 합니다. macOS에서 모든 표준 시스템 색상에는 생생한 버전이 있습니다. 가이드는 Color을 참조하십시오.

Consider using SF Symbols instead of full-color icons. 풀컬러 아이콘이 아닌 SF 기호를 사용하는 것을 검토해 주십시오. 풀컬러 이미지는 뷰의 배경과 충분한 대비가 되지 않아 배경이 반투명하면 부적절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기호 및 인터페이스 아이콘은 동적 시스템 색상 및 생동감 효과와 함께 작동하며 모든 컨텍스트에 알맞습니다. 가이드는 SF Symbols를 참조하십시오.

Consider contrast and visual separation when choosing a material to combine with blur and vibrancy effects. 흐림 및 생동감 효과와 결합할 머터리얼을 선택할 때는 대비와 시각적 분리를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더 흐린(thicker) 머터리얼은 텍스트 및 작은 기능이 있는 기타 요소에 대해 더 나은 대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반투명성을 통해 백그라운드에 있는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컨텍스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컨텐츠를 방해하지 않고 깊이(depth)와 계층적 구조(hierarchical structure)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재료를 제공합니다. 가장 선명한(ultre thin) 것 부터 가장 흐린(ultra thick) 것 까지, 몇 개의 머터리얼은 화면 모드(라이트/다크)에 대해 적응형이고 일부 머터리얼은 항상 밝거나 어둡습니다. 선택한 머터리얼에 관계없이 그 위에 생동감이 없는(non-vibrant) 색상을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개발자 가이드는 UIBlurEffect.Style를 참조하십시오.


📱 Platform considerations

Not supported in watchOS.

iOS, iPadOS

iOS 및 iPadOS는 각 머터리얼과 함께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레이블, 채우기 및 구분선에 대한 생동감 값을 정의합니다. 표준 시스템 색은 생동감(vibrant)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이블과 채우기 색은 각각 여러 수준의 생동감을 제공합니다. 구분선에는 하나의 수준이 있습니다. 수준의 이름은 요소와 배경 간의 상대적인 대비 정도를 나타냅니다. 기본 수준은 가장 높은 대비를 갖는 반면 수준4(존재하는 경우)는 가장 낮은 대비를 갖습니다.

수준4를 제외하고 모든 머터리얼의 레이블에 다음과 같은 생동감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비가 너무 낮기 때문에 가장 선명한(ultra thin) 머터리얼 위에 수준4의 생동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머터리얼을 채우는 데 다음과 같은 생동감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구분선에 대해 모든 머터리얼에서 잘 작동하는 하나의 기본 생동감 값을 제공합니다.

macOS

macOS는 모든 표준 색상에 대한 생동감 효과를 제공하며 인터페이스에 사용되는 투명도, 흐림 및 생동감 효과의 양을 정의하는 머터리얼을 제공합니다. 시스템은 각각 지정된 용도를 가진 몇 가지 표준 머터리얼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창, 메뉴, 팝오버, 사이드바, 제목 표시줄 등의 기본 모양과 어울리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가이드는 NSVisualEffectView.Material를 참조하십시오.

Choose when to allow vibrancy in custom views and controls. 사용자 지정 뷰 및 컨트롤에서 생동감 효과를 표시할 때를 선택하십시오. 구성 및 시스템 설정에 따라 시스템 뷰 및 컨트롤은 생동감 효과를 사용하여 전경 콘텐츠를 어떤 배경에서도 돋보이게 만듭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여 생동감 효과가 외관과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는 경우를 찾으십시오.

Choose a background blending mode that complements your interface design.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보완하는 배경 혼합 모드를 선택하십시오. macOS는 배경 콘텐츠를 혼합하는 두 가지 모드(창 뒤 및 창 내)를 정의합니다.

개발자 가이드는 NSVisualEffectBlendingMode를 참조하십시오.

Behind-window blending. 창 뒤 블렌딩.(Behind-window blending) 이 모드에서는 창 뒤에 있는 콘텐츠가 표시되어 사람들이 앱 또는 게임을 둘러싼 일부 컨텍스트를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메뉴, 시트 및 사이드바와 같은 구성 요소는 이 모드를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In-window blending. 창 내 블렌딩.(In-window blending) 이 모드를 사용하면 창 콘텐츠가 또다른 다른 창 구성 요소를 통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툴바는 이 모드를 사용해 창 컨텐츠가 툴바 아래에서 스크롤될 때 사람들에게 연속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Resour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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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Accessibility

Developer documentation
Material — SwiftUI
UIVisualEffectView — UIKit
NSVisualEffectView — AppKit

📀 Videos

WWDC2019 - Whats new in iOS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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