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주사위 게임 3

Chobby·2023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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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1부터 6까지 숫자가 적힌 주사위가 네 개 있습니다. 네 주사위를 굴렸을 때 나온 숫자에 따라 다음과 같은 점수를 얻습니다.

네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모두 p로 같다면 1111 × p점을 얻습니다.
세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p로 같고 나머지 다른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q(p ≠ q)라면 (10 × p + q)2 점을 얻습니다.
주사위가 두 개씩 같은 값이 나오고, 나온 숫자를 각각 p, q(p ≠ q)라고 한다면 (p + q) × |p - q|점을 얻습니다.
어느 두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p로 같고 나머지 두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각각 p와 다른 q, r(q ≠ r)이라면 q × r점을 얻습니다.
네 주사위에 적힌 숫자가 모두 다르다면 나온 숫자 중 가장 작은 숫자 만큼의 점수를 얻습니다.
네 주사위를 굴렸을 때 나온 숫자가 정수 매개변수 a, b, c, d로 주어질 때, 얻는 점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 주세요.


😁제한사항

a, b, c, d는 1 이상 6 이하의 정수입니다.


😂입출력 예

abcdresult
22222222
41441681
633627
252630
64252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예제 1번에서 네 주사위 숫자가 모두 2로 같으므로 1111 × 2 = 2222점을 얻습니다. 따라서 2222를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2

  • 예제 2번에서 세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4로 같고 나머지 다른 주사위에서 나온 숫자가 1이므로 (10 × 4 + 1)2 = 412 = 1681점을 얻습니다. 따라서 1681을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3

  • 예제 3번에서 a, d는 6으로, b, c는 3으로 각각 같으므로 (6 + 3) × |6 - 3| = 9 × 3 = 27점을 얻습니다. 따라서 27을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4

  • 예제 4번에서 두 주사위에서 2가 나오고 나머지 다른 두 주사위에서 각각 5, 6이 나왔으므로 5 × 6 = 30점을 얻습니다. 따라서 30을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5

  • 예제 5번에서 네 주사위 숫자가 모두 다르고 나온 숫자 중 가장 작은 숫자가 2이므로 2점을 얻습니다. 따라서 2를 return 합니다.

😃나의 풀이

function solution(a, b, c, d) {
    const dices = [a, b, c, d]
    const numFrequency = dices.reduce((acc, cur) => {
        acc[cur] = acc[cur] ?? 0
        acc[cur]++
        return acc
    }, {})
    
    const valInfo = Object.values(numFrequency)
    const keyInfo = Object.keys(numFrequency)
    // return valInfo
    const countVal = Math.max(...valInfo)
    switch(countVal) {
        case 4:
            return a*1111
        case 3: {
            const threeKey  = keyInfo.find((a) => numFrequency[a] === 3)
            const oneKey = keyInfo.find((a) => numFrequency[a] === 1)
            console.log(threeKey, oneKey)
            return (10 * Number(threeKey) + Number(oneKey))**2
        }
        case 2: {
            if(keyInfo.length === 2) {
                if(a === b) return (a+c) * Math.abs(a-c)
                return (a+b) * Math.abs(a-b)
            } else {
                return  keyInfo.reduce((acc, cur) => numFrequency[cur] === 1 ? acc*cur : acc, 1)
            }
        }   
        default: {
            return Math.min(a,b,c,d)
        }
    }
    
    return numFreque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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