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과 객체의 성능평가(with. bigO)

KoEunseo·2022년 9월 17일
0

algorithm

목록 보기
2/8

03 Object and Big O

object.keys O(n)
object.values O(n)
object.entries O(n) : 각 요소를 배열로 만드는 메서드?
hasOwnProperty O(1) : 요소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메서드. true/false 반환

정렬이 되어있지 않음
오브젝트에 키를 넣을때, 오브젝트에 접근할때, 제거할때 모두 O(1)이다.
객체는 빠르다!

Array and Big O

정렬이 필요할때 사용
접근은 빠르게 가능하지만 입력과 제거를 할때 복잡하다.
배열 뒤에 추가하거나 삭제하는것은 간단하다.(push, pop)
그러나 앞이나 중간에 추가하는 것은 인덱스를 다시 부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더 걸린다.(shift, unshift)

profile
주니어 플러터 개발자의 고군분투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