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언어

Kimgiwon·2022년 10월 25일
0

객체지향 언어

객체지향 프로그램

  • 객체를 정의하고, 객체 간의 상호협력을 통해 프로그램(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징

자료의 추상화를 위해 구현한 것이 클래스
추상화란 불필요한 정보의 노출을 최소화하고 꼭 필요한 정보만 노출하는 기법
상속이란 기존에 만들어 놓은 클래스의 기능을 그대로 물려받아서 사용하는 것
다형성이란 같은 이름의 기능을 하는 요소를 여러 개 만드는 것
동적 바인딩이란 실행할 시점에 동작이 변경될 수 있는 것
profile
99년생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