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의 concurrency 특징
네트워크는 비동기로 되어있다
이 화면에 대한 코드를 설명 할 것이다
일반적인 Completion handler를 통해 사진 이미지를 가져오는 것
하지만 3가지의 문제점이 존재한다.
흐름을 보면 이곳 저곳으로 jump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threading
3개의 다른 실행이 존재한다.
이렇게 3개의 completion handler 실행이 되는데 이 부분이 지속적으로 모두 main thread에서 동작하는 것이 아니다.
또 하나로는 error는 early return 를 되기도 하고 불필요하게 두번 호출된다. ( if let 의 error, else의 error)
UIImage가 제대로 가져오지 않거나 포맷이 적절하지 않으면 nil이 떨어지는데 이럴 경우 nil image, nill error 두개가 한번에 내려오게 된다.
이제 이것을 새 버전인 async/await로 했을 경우 어떻게 되는가?
훨씬 보기 쉽고 linear하게 흐름이 흘러간다
또한 결과가 적절하지 않으면 throw를 던진다. 이렇게 함으로써 스위프트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error handling를 사용하고 있다.
업로드 할 때에도 쓰인다
download에서도 사용한다
스위프트에서 Cancellation를 Task를 활용해서 하고 있다.
Task안에 담아서 넣어두고 한번에 cancel 한다.
이미지가 있는 컬렉션뷰에 좋아요 표시를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도록 만들겠다.
AsyncBytes를 활용해서 서버에서 오는 것의 데이티를 확인한다.
또한 response를 통해서 서버에서 성공적으로 response가 오는지 확신할 수 있다.
데이터를 받게되면 각 라인마다 response를 가져오게된다.
그 다음 Json Data를 파싱하고 UI에 업데이트하도록 한다.
그리고 메인쓰레드에서 호출되도록 await를 붙여준다.
AsyncSequence
File 다루는 것도 이것을 통해 사용한다.
URLSession는 델리게이터 메서드로 되어있다.
새 async method에서는 인증 이슈를 어떻게 해결하냐?
delegate를 통해 데이터를 업데이트, 업로드, 다운로드 등을 한다.
델리게이터를 통해 성공하거나 실패할 때 까지 관리를 한다.
session delegate, task delegate가 있는데
task delegate를 통해 인증 오류 해결하는 법을 알려주겠다.
favorite 마킹하는 과정에서 나는 인증 에러 해결법
URLSessionTaskDeleate인 AuthenticationDelegate 사용한다.
URLSessionTaskDeleate 프로토콜을 채택해서 사용한다.
이것을 사용해서 유저에게 인증서관련된것을 처리하려고 한다.
그 다음으로는 urlsession didReceive method 이용
여기에서 에러 핸들링도 잘해줘야한다.
여기에서 이렇게 해주게 함으로써 필요한 부분에서만 delegate method가 사용되고 다른 곳에서는 사용되지 않도록 이곳에서만 인스턴스를 생성해준다.
이러면 인증관련곳으로 넘어가고 로그인 후 favorite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