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게임 제작에 필요한 리소스를 만들기 위해 blender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런데 아주 간단한 예제를 따라하는 중에 문제가 생겨 구글링해보니 같은 위치에 같은 선과 점이 생성되어서 도구들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것이였다. 그래서 해결법은 A로 모두 선택후 M
shear - 특정 부분을 회전할 때 높이 차이가 발생 하지 않게 하고 회전 shift+ctrl+alt+s 또는 f3 - shear 검색edge creases - subdivison 적용후 특정 면을 평평하게 만들고 싶을 때 edge 선택 후 shift+equad vi
오늘 블렌더로 여러 오브젝트의 노말맵을 한 노말맵으로 만드는 작업을 시도하다가 실패했다. 정확한 이유는 잘모르겠지만 원인은 두 가지 중 하나로 보인다.1\. 베벨이 들어간 상태로 하이폴리 메쉬들을 만들고 로우 폴리에서 베벨을 삭제해서.(이후 베벨을 다시 넣어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