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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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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코레이터 패턴 (Decorator Pattern)

데코레이터 패턴은 객체에 추가적인 요건을 동적으로 첨가할 때 사용한다.

2022년 6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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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추상 팩토리 패턴은 관련성이 있는 여러 종류의 객체를 일관된 방식으로 생성하는 경우에 유용하다.

2022년 6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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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ra - GitKraken 연동하기

Jira와 GitKraken을 연동하면 매번 Jira를 통해 태스크를 관리할 필요 없이 GitKraken으로 태스크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2022년 5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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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Task (2)

Task 작업 취소

2022년 5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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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ode iOS 빌드시 Uncaught exception: NSInvalidArgumentException: You must specify |clientID| for |GIDSignIn| 오류

Unity - iOS 빌드시 Uncaught exception: NSInvalidArgumentException: You must specify |clientID| for |GIDSignIn| 오류

2022년 5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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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로 Platform 변경후 빌드시 The type ‘iOSStoreBindings’ exists in both ‘UnityEngine.Purchasing.Apple…. 오류 해결

The type ‘iOSStoreBindings’ exists in both ‘UnityEngine.Purchasing.Apple ... 오류

2022년 5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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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IAP

인앱 결제 (Unity IAP) 유니티에서는 인앱 결제 기능 구현을 위해 Unity IAP를 지원하고 있다. Unity IAP를 이용하면 iOS, Mac, Google Play, Windows 등 여러 앱스토어에서 인앱 결제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2022년 5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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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프로세싱 (Post-Processing)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 - 포스트 프로세싱(Post-Processing)은 작성한 씬에 다양한 화면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다.

2022년 4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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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어드레서블(Addressable) (3)

서버에 에셋 업로드하기

2022년 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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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터블 오브젝트(ScriptableObject)

스크립터블 오브젝트(ScriptableObject)는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이다.

2022년 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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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Task (1)

C# - Task의 생성 및 실행

2021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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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어드레서블(Addressable) (2)

어드레서블 프로파일러(Profiler)와 에셋 언로드

2021년 9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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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어드레서블(Addressable) (1)

유니티 어드레서블을 사용하여 에셋 로드하기

2021년 8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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