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 변수, 클래스, enum, 프로퍼티를 선언하는 방법제어 구조스마트 캐스트예외 던지기와 예외 잡기 자
확장 함수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뻔하지 않은 생성자와 프로퍼티데이터 클래스 클래스 위임object 키워드 사용코틀린의 클래스 / 인터페이스는 자바의 클래스 / 인터페이스와 다르다ex) 인터페이스에 프로퍼티 선언이 들어갈 수 있음
1. 람다 식과 멤버 참조 2. 함수형 스타일로 컬렉션 다루기 3. 시퀀스: 지연 컬렉션 연산 4. 자바 함수형 인터페이스를 코틀린에서 사용 5. 수신 객체 지정 람다 사용
1. 널이 될 수 있는 타입과 널을 처리하는 구문의 문법 2. 코틀린 원시 타입 소개와 자바 타입과 코틀린 원시 타입의 관계 3. 코틀린 컬렉션 소개와 자바 컬렉션과 코틀린 컬렉션의 관계
관례: 여러 연산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한 이름이 붙은 메소드위임 프로퍼티관례어떤 언어 기능과 미리 정해진 이름의 함수를 연결해주는 기법
함수 타입고차 함수와 코드를 구조화할 때 고차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인라인 함수비로컬 return과 레이블무명 함수고차 함수람다를 인자로 받거나 반환하는 함수
9장에서 다루는 내용 제네릭 함수와 클래스를 정의하는 방법 타입 소거와 실체화한 타입 파라미터 선언 지점과 사용 지점 변성
애노테이션 적용과 정의리플렉션을 사용해 실행 시점에 객체 내부 관찰코틀린 실전 프로젝트 예제어떤 함수를 호출하려면 그 함수가 정의된 클래스의 이름과 함수 이름, 파라미터 이름 등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