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9
- 다른 팀원 브랜치에서 내 브랜치로 pull해서 splash 화면 추가
💪0710
- 구형 기기 키패드가 화면을 가리는 문제 : 디바이스 크기에 따라 버튼이 올라가는 동작 변경
- 기기 제조사 보안 문제 : 일단 무시하고 진행
💪0711
- 안드로이드 12부터 Splash 화면 구성 방법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아차림.
안드로이드 12부터 시스템은 항상 모든 앱의 콜드 및 웜 스타트 시 새로운 Android 시스템 기본값 스플래시 화면을 적용
SplashScreenAPI를 사용하면 시작 시 인앱 모션, 앱 아이콘을 표시하는 스플래시 화면, 앱 자체로의 전환을 포함하여 애니메이션과 함께 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스플래시 화면 크기
시작 화면 아이콘은 다음과 같이 적응형 아이콘 과 동일한 사양을 사용합니다.
- 브랜드 이미지: 200×80dp여야 합니다.
- 아이콘 배경이 있는 앱 아이콘: 240×240dp이고 직경 160dp의 원 안에 맞아야 합니다.
- 아이콘 배경이 없는 앱 아이콘: 288×288dp이고 직경 192dp의 원 안에 맞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의 전체 크기가 300×300dp인 경우 아이콘은 직경 200dp의 원 안에 맞아야 합니다. 원 밖의 모든 것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마스킹됨).기존 스플래시 화면이 전용 Activity를 사용하여 구현된 경우 Android 12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에서 앱을 실행하면 스플래시 화면이 중복됩니다. 즉, 새 시스템 스플래시 화면이 표시된 다음 기존의 스플래시 화면 활동이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 공식 문서 참조
스플래시 화면
기존 스플래시 화면 구현을 Android 12 이상으로 이전
시작 화면
일단 구성 방법이 바뀌었다는 것만 알고 다른 부분부터 하기로 했다.
Splash 화면 구현할 때까지만해도 compose에 대한 감이 안 잡혀서 힘들었는데 다른 팀원이 회원가입 부분 UI 구현한 코드를 보니까 특정 색 textfield나 버튼을 함수로 빼놓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런 것처럼 자주 쓰는 부분은 함수로 만들어 모듈화를 하면 수정하기도 쉽고 다른 기능을 추가하기도 좋은 것 같다.
글 잘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