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에서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대표적으로 쓰이는 데이터 타입은 아래와 같습니다.정수형 데이터 타입 int와 long정수형 데이터는 기본 int로 취급합니다.범위가 큰 정수형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데
값을 1씩 증가 또는 감소시키는 연산자입니다.전치형(prefix) : 다른 연산자를 수행하기 전에 먼저 수행후치형(postfix) : 다른 연산자를 수행한 후에 수행예를 들어 num2 = ++num1이라는 코드가 있다고 하면의 과정을 거치게 되어 결과는이 됩니다.num
if 문의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switch 문의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switch 문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break;를 입력해야 합니다.break 문이 없으면 fall-through 현상이 발생합니다.fall-through 현상break문이 있으면 cas
break : 반복문 내에서 break를 만나면 그 즉시 Loop에서 빠져나옵니다.Continue : 반복문 내에서 Continue를 만나면 이후의 코드를 생략하고 다음 Loop로 넘어갑니다.단순히 조건문과 반복문을 이용한 문제 풀이입니다.각 자리의 숫자가 서로 다른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입니다.흔히 클래스를 붕어빵 틀, 객체를 붕어빵이라고 비유합니다.예를 들어, 건물이 있습니다.이 건물을 표현하는 속성에는 건물명, 주소, 층수 등이 있습니다.그리고 이 건물이 수행하는 행동에는 엘리베이터 운행 등이 있습니다.위와 같이
패키지(package)는 관련 있는 클래스들의 집합입니다.패키지 선언은 클래스 파일의 맨 위에 한 번만 작성합니다.패키지가 선언된 클래스는 패키지 이름으로 폴더가 만들어지고, 그 위치에 저장됩니다..(dot)을 기준으로 하위 폴더가 생성됩니다.같은 패키지 내의 클래스들
누구나 접근 가능한 필드와 멤버 메소드 선언
저장공간의 개수를 정해주면 배열의 각 요소의 초기값은 데이터 타입의 기본 초기값을 따릅니다.int : 0String : null
상위 객체(부모 클래스)의 필드와 메소드를 물려받아 재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미 개발된 객체를 재사용하여 개발하므로 코드의 중복을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합니다.하위 클래스 is a 상위 클래스가 참인 경우 여러 클래스에서 공통된 부분이 있으면 항상 상위 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