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 통신을 위해서 두개의 stream이 연결된다. bytestraem (8bit) 하나의 문자가 왔다갔다 한다.a-> b 에 전송하고 싶으면 a-> b write라고 한다. stream은 반대로 b->a로 read할 수 도 있다.http 통신을 할때는 약속 이 필요
Statelful 방식a와 b가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계속 연결이 되있으면 선이 연결된 상태로 read & write를 진행한다.이후 추가로 c, d도 b와 통신할때 선을 연결한다. 이 경우 b에는 통신을 할 때마다 연결된 유저가 많아지므로 굉장히 바빠진다. http
HTTP통신에 관련한 패킷,STATELESS,MIME타입에 관한 공부를 하였다.STATELESS,STATEFULL통신할때 클라이언트, 서버간의 포트에 스트림을 연결을 계속하기엔 서버가 바빠잔다. HTTP방식은 요청과 응답이 일어나면 연결 스트림을 바로 끊어버린다, ST
HTTP 통신을 할때 보내는 4가지 종류의 형식(GET,POST,PUT,DELETE)중에 인터넷정보를 가져오는 것은 GET방식만이 가능하다.스프링부트 파일을 실행하고, 개발자도구(F12)를 누르고 F5창을 키면, 내가 보낸 HTTP메소드의 리퀘스트 바디, 헤더등을 확인
바디값에 인자를 넣어주면 그 인자값을매핑해서 반환값을 돌려준다.RequestParam이나, 객체에 매핑을 스프링부트의 message Converter class가 역할을 해준다.raw에서 text/plain 경우와applicaition, json 경우 각각 매핑을 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