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개발 첫 시작 JAVA특징 OOP : Objected Oriented Programming 상속, 다형성, 캡슐화 등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이후 상세한 특징들은 공부 진행 하면서 시작 자동 메모리 관리 Garbage Collector 메모리
'''java ''' >
추후 java.util.Scanner를 공부하고 관련내용 게재반드시 객체 생성 후 "sc.close();"로 닫아주자!
switch문 #1 switch() 에서 변수에 해당하는 case의 경우 실행 반드시 "break"로 탈출해야 한다. case문 마지막에는 아무 경우도 해당하지 않는 default 부분 선언 Switch문 #2
OOP의 장점실행이 빠름구조가 깔끔하고 명확코드를 DRY(Don't Repeat Yourself)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유지보수가 쉽다높은 재사용성Class <붕어빵 틀> : 같은 종류의 집단에 속하는 속성(변수)과 행위(메소드)를 정의한것Object(instan
정확한 반복횟수 모를 때무한루프 사용할 때탈출조건 판별을 뒤에서 하는 반복문.'''javapackage loop;public class DoWhileEx {}'''반복문 중 제일 많이 사용
1) \* \*\*2)
연산관련 함수? 메서드 구현은 Class 생성 부분에서 해야 하는지..?BMI 지수를 구현하려고 한다면 해당 부분을 어떻게 삽입할지.
한 클래스 안에서 다른 클래스를 참조변수로 활용해 사용할 수 있음.오버라이딩클래스, 객체, 인스턴스 의미클래스의 상속다형성자신의 메모리를 가리키는 this \* 자기 자신이 인스턴스인 year에 매개변수로 들엉온 year를 넣어라!
상속: 단순히 이미 있는 클래스를 가져다 쓰는것이 아님.: 보편적인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고 그 기능을 그대로 가져다 쓰면서 좀 더구체적인 클래스(add-on) 사용하는 것.(is-a 관계) \* Java는 Single Inheritance만 가능함. 하나의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