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좌표

han.user();·2023년 4월 7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47/87
post-thumbnail


import java.util.Arrays;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keyinput, int[] board) {
        int[] answer = new int[2];

        int[] start = {0, 0}; // 캐릭터의 초기 위치

        // 방향키를 하나씩 처리하며 캐릭터의 위치 업데이트
        for (int i = 0; i < keyinput.length; i++) {
            if (keyinput[i].equals("down")) {
                start[1] -= 1;
            } else if (keyinput[i].equals("up")) {
                start[1] += 1;
            } else if (keyinput[i].equals("left")) {
                start[0] -= 1;
            } else if (keyinput[i].equals("right")) {
                start[0] += 1;
            }

            // 캐릭터의 위치가 맵의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맵의 가장자리로 이동시킴
        start[0] = Math.max(-board[0] / 2, Math.min(start[0], board[0] / 2));
        start[1] = Math.max(-board[1] / 2, Math.min(start[1], board[1] / 2));
       }
        return start;
    }
}
profile
I'm still hungr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