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캠퍼스 MGS 3기 - 4월 21일(CSS 속성)

JY·2022년 4월 21일
0

💡 Keyword


  • 전환 효과(transition)와 각 속성들
  • 변환 효과(transform)와 각 함수들
  • 속성 perspective와 함수 perspective의 차이점



1. 전환(transition)


  • transition: 속성명 지속시간 타이밍함수 대기시간
  • 요소의 전환(시작과 끝) 효과를 지정하는 단축 속성
  • 지속시간은 단축형으로 작성할 때, 필수 포함 속성이다!
  • 개별 속성: transition-property, transition-duration, trasition-timing-function, transition-delay

transition-property

  •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을 지정한다.

all: 모든 속성에 적용
속성이름: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 명시

transition-duration

  • 전환 효과의 지속시간을 지정한다.

0s: 전환 효과 없음
시간: 지속시간(s)을 지정

trasition-timing-function

  • 전환 효과의 타이밍(Easing) 함수를 지정

ease: 느리게 - 빠르게 - 느리게
linear: 일정하게
ease-in: 느리게 - 빠르게
ease-out: 빠르게 - 느리게
ease-in-out: 느리게 - 빠르게 - 느리게

ref: https://easings.net/ko
ref: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CSS/easing-function
ref: https://greensock.com/docs/v2/Easing

transition-delay

  • 전환 효과가 몇 초 뒤에 시작할지 대기시간을 지정한다.

0s: 대기시간 없음
시간: 대기시간(s)을 지정

2. 변환(transform)


  • transform: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 ;
  • transform: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
  • 요소의 변환 효과이다.

2D 변환 함수



단위(px)

translate(x,y): 이동(x축, y축)
translateX(x): 이동(x축)
translateY(y): 이동(y축)

단위(없음(배수))

scale(x,y): 크기(x축, y축)

단위(deg)

rotate(degree): 회전(각도)
skewX(x): 기울임(x축)
skewY(y): 기울임(y축)

3D 변환 함수



단위(px)

perspective(n): 원근법(거리)

단위(deg)

rotateX(x): 회전(x축)
rotateY(y): 회전(y축)

🤔 perspective 함수의 위치는 제일 앞에!!
다른 함수의 순서는 상관 없지만 perspective 함수는 제일 앞에 작성하지 않으면 동작하지 않는다.


3. perspective


  •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한다.
  • 앞서 등장한 함수가 아닌! CSS 속성이다.

단위: px 등 단위로 지정

perspective 속성과 함수 차이점

속성/함수적용 대상기준점 설정
perspective: 600px;관찰 대상의 '부모'perspective-origin
transform: perspective(600px);관찰 '대상'transform-origin


4. backface-visibility


  •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

visible: 뒷면 보임
hidden: 뒷면 숨김

profil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