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클래스마다 문서를 만들어 두면, 선배들이 좋아한다.
/**
* (클래스 설명)
*
*
* @author(저자) 홍길동(이름)
* @since(만든 날짜) 2023.07.19
* @version 1.0.0 (버젼)
*
*/
/**
*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기능을 제공하는 계산기 클래스
*
* @author 홍길동
* @since 2023.07.19
* @version 1.0.0
*
*/
public class Calculator {
/*
/**
*
* (메소드 설명)
*
* @param a 설명
* @param b 설명
* @return 설명
*/
/**
*
* 실수 2개를 전달 받아서 그 합을 반환하는 메소드
*
* @param a 실수
* @param b 실수
* @return 파라미터 2개의 덧셈 결과
*/
public double addition(double a, double b) {
return a + b;
}
/**
*
* 실수 2개를 전달 받아서 그 뺄셈을 반환하는 메소드
*
* @param a 실수
* @param b 실수
* @return 파라미터 2개의 뺄셈 결과
*/
public double subtraction(double a, double b) {
return a - b;
}
/**
*
* 실수 2개를 전달 받아서 그 곱셈을 반환하는 메소드
*
* @param a 실수
* @param b 실수
* @return 파라미터 2개의 곱셈 결과
*/
public double multiplication(double a, double b) {
return a * b;
}
/**
*
* 실수 2개를 전달 받아서 그 나눗셈을 반환하는 메소드
*
* @param a 실수
* @param b 실수
* @return 파라미터 2개의 나눗셈 결과
*/
public double division(double a, double b) {
return a / b;
}
만든 계산기는 실제 계산기가 아니라
계산기의 설계도를 만든 것이다.
설계도 만으로는 실제 계산이 안 된다.
(설계도는 실행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실제로 만져서 사용할 수 있는 건 '객체'이다.
이제 설계도를 보고 계산기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것을 클래스(설계도)를 보고 객체(실물)를 만든다고 한다.
ex) 붕어빵틀(클래스) , 붕어빵(객체)
클래스 안에 있는 메소드를 호출하고 싶으면,
클래스를 먼저 객체로 만들고
그 객체를 이용해서 메소드를 호출한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Calculator 객체 만들기
// Calculator 객체 선언
// 클래스의 이름이 객체의 타입이다.
// 타입 객체이름
Calculator myCalc;
// Calculator 객체 생성
myCalc = new Calculator();
// ↑ 이것이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실제 계산기.
// 계산하고자 하는 실수 2개 준비
double a = 1.5;
double b = 1.2;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메소드 호출
System.out.println(myCalc.addition(a, b));
System.out.println(myCalc.subtraction(a, b));
System.out.println(myCalc.multiplication(a, b));
System.out.println(myCalc.division(a, b));
}
이 글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