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Recap - #2.10 Recap 2

오주형·2022년 3월 28일
0

#2.9 Recap
💡 데이터 타입 string, numbers, boolean(true/false), null, ...
const는 variable을 업데이트 하지 못함. 대신 let을 사용. let은 variable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음. (always use const, sometimes use let, never use var)
null은 variable 안에 아무 것도 없음을 뜻함. "비어있다." nothing is someting.
undefined는 변수에 값을 부여하지 않은 상태. (ex. let hello;) 값이 없다는 것.
💡 어떻게 데이터를 더 나은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을까? array. (ex. const days = [];) 대괄호 안에는 모든 유효한 데이터 타입(ex. 1, 2, false, null, undefined, "text", ...)이나 variable이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원한다면 array에 있는 아이템에 접근할 수 있음.
(ex. const toBuy = ["potato, "tomato", "pizza"]
console.log(toBut[2]); -> pizza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toBuy[2] = "water"
console.log(toBuy[2]); -> water
추가하기 위해서는,
toBuy.push("meat")
console.log(toBuy) -> ["potato, "tomato", "water", "meat"])
(const의 object 값을 변경하는 것은 const 자체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고 object 값을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할당 오류와 관계 없다.)
📌 데이터 타입, variable에 이러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법, 데이터를 array 안에 정리하는 법(그래서 수정할 수 있는 list를 얻게 됨), element를 받는 방법, 업데이트 하는 방법, list에 하나를 더 추가하는 방법

#2.10 Recap 2
💡list를 사용하면, 항목들에 공통된 맥락이 있음. 문제는 의미가 있는 property를 저장하려고 할 때! 즉 연관되어 있는 property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저장해야 할 때. object 사용.

=> array에서 한 개의 element를 가져올 수 있던 것처럼, object 중 한 개의 element를 가져올 수 있다. (console.log(player.name)) array처럼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player.name = "nicolas") 또한 object를 만든 이후에, object 안에 새로운 아이템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player.sexy = "soon";)

📌 object를 만드는 방법, object에서 property를 가져오는 방법(player에서 item을 가져오는 방법), player 안에 새 property를 만드는 방법

💡 function은 어떤 코드를 캡슐화 해서 그걸 계속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특정 input을 기반으로 같은 행동을 실행. function의 목적은 여러 가지 일을 같은 코드로 하기 위한 것.
function 안에서 data를 받는 방법은 () 안에 무언가를 적는 것! function을 정의할 때 data를 받으면 되는 대체되는 place holder(자리 표시자)는 꼭 a나 b가 아니여도 된다. 중요한 것은 순서!


=>아주 많은 argument를 보내더라도 오류는 없다. 이 function은 많은 argument를 받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음. 오직 첫 번째 argument만 받는다. 중요한 것은! 이 potato는 function의 body({} 안의 부분)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potato는 이 function 밖에서는 접근할 수 없다.

📌 function을 만들고, function으로 data를 보내고, function 밖에서 data를 받는 방법.

💡calculator 만들어보기!

profile
곧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