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기초 공부 내용 정리(기본 API클래스2)

홍준성·2022년 6월 3일
0

java 기초 공부

목록 보기
26/39

Wrapper 클래스

  • 기본 자료형들을 객체로 다루는 데 사용
  • 자바는 객체 지향이므로, 객체 값을 다룰 일이 많기 때문에 일반 자료형의 데이터를 객체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 jdk 9 버전 이후부터는 Wrapper 클래스의 생성자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기본 자료형Wrapper 클래스
booleanBoolean 클래스
charCharacter 클래스
byteByte 클래스
shortShort 클래스
intInteger 클래스
longLong 클래스
doubleDouble 클래스
floatFloat 클래스
Wrapper클래스명 객체명 = new Wrapper클래스명(값);

ex)
Integer i = new Integer(3);
Doubld d = new Double(3.14);

오토박싱

기본 자료형 값을 자동으로 Wrapper 클래스의 객체로 변환시켜 주는 것

Integer i =3;
Double d = 3.14;
Float f = 3.14f;
Character c = 'A'

오토 언박싱

Wrapper 클래스의 객체 값을 자동으로 기본 자료형 값으로 변환시켜 주는 것

Integer i2 = i;
Double d2 = d;
Float f2=f;
Character c2=c;

Random 클래스

무작위의 값을 얻고 싶을 때 사용하는 클래스

  • Random 클래스는 내부적으로 무작위의 값을 추출하기 위한 내부 알고리즘이 존재
  • 생성 방법: Random 객체명 = new Random()
  • 생성자 종류
    1) Random(): 현재 시간을 seed 값으로 인스턴스 생성
    2) Random(int seed): 받아오는 seed 값으로 인스턴스 생성

관련 메서드

메서드설명
int nextInt()무작위의 int 값을 반환
int nextInt(int n)0보다 크고 n보다 작은 int값 반환
boolean nextBoolean()무작위의 boolean 값 반환
long nextLong()무작위의 Long 값 반환
double nextDouble()무작위의 double 값 반환
float nextFloat()무작위의 float 값 반환
profile
준성이의 개발자 공부 velo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