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ounce & Throttle 개념

주싱·2022년 5월 31일
1

Software Engineering

목록 보기
6/12

개요

구현 환경의 특성으로 인해 특정 이벤트가 불필요하게 반복 발생하는 경우 이벤트 처리 횟수를 조절하여 시스템 성능이나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키는 방법

Debounce

  • 반복되는 이벤트들에 특정 규칙을 적용해 하나의 그룹으로 묶고 마지막(또는 처음) 이벤트만 처리하는 방법
  • 예를들면 마우스 스크롤 중 발생하는 이벤트는 무시하고 스크롤이 멈추었을 때 한 번만 스크롤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법

Throttle

  • 반복되는 이벤트들에 일정 주기를 적용하여 일정 주기 동안 한 번만 이벤트가 처리되도록 하는 방법
  • 예를들면 마우스 스크롤 중 500msec 에 한 번만 스크롤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법

참조

https://webclub.tistory.com/607

profil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일상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