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톤 챌린지] [3주 차 학습 일기] 문제 11 - 통증(2)

CodeKong의 기술 블로그·2023년 8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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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톤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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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접근 방식

아이템을 가장 적게 사용하는 경우는 두 아이템 중 효과가 더 큰 아이템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이므로 효과가 더 적은 아이템을 하나씩 사용해가며 통증이 딱 0이 되는 경우를 탐색하였습니다.

코드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painkillerA, painkillerB;

int main() {
    int pain;

    cin >> pain >> painkillerA >> painkillerB;

    int MinNum = 0;

    while(pain>0 && (pain % painkillerB != 0)){
        pain-=painkillerA;
        MinNum++;
    }

    if(pain % painkillerB == 0){
        cout<<MinNum +(pain / painkillerB);
    }
    else{
        cout<<-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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