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j moon·2022년 7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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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단순히 별개의 변수와 함수를 순차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넘어, 데이터의 접근과, 데이터의 처리 과정에 대한 모형을 만들언 내는 방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4가지 주요 개념

  • 캡슐화(Encapsulation) - 재사용성을 높임
  • 상속(Inheritance) - 단순화된 사용으로 변화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시킴
  • 추상화(Abstraction) - 불필요한 코드 제거 ( 재사용성 )
  • 다형성(Polymorphism) - 동일한 메서드에 대해 if/else if 와 같은 조건문 대신 객체의 특성에 맞게 달리 작성하는 것이 가능해짐

캡슐화

  •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의 단위로 묶는 것
  • 은닉(hiding): 구현은 숨기고, 동작은 노출시킴
  • 느슨한 결합(Loose Coupling)에 유리: 언제든 구현을 수정할 수 있음

추상화

내부 구현은 복잡한데, 실제로 노출되는 부분은 단순하게 만드는 개념
예를 들면 전화기의 내부 구조는 복잡한 회로로 구성되며 이해하기 힘들지만
우리가 사용할때에는 숫자버튼과 수화기만으로 이용가능

상속

부모 클래스의 특징을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

다형성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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