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기본 환경 세팅
빠른 수정: Ctrl + 1컨텐트 어시스트: Ctrl + Space주석 토클: Ctrl + /블록 주석 추가/삭제: Ctrl + Shift + /소스 코드 형식 정리: Ctrl + Shift + Fimport 문 정리: Ctrl + Shift + O한 줄 삭제: Ctr
public class Hello는 클래스 선언부public claa는 공개 클래스Hello는 클래스 이름클래스 이름은 소스 파일명과 동일해야 한다대소문자도 일치해야 한다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는 메소드 선언부main은 메
프로그램에서 값을 사용하기 위한 표현 방법ex) 100, 12.34, 'A', false, "대한민국" 등메모리에 리터럴(값)을 저장하기 위한 공간을 부여받아 이름 설정형식) 자료형 변수명;자료형(DataType): 변수에 저장될 리터럴(값)의 형태를 표현하기 위한 단
자료형이 다른 값을 연산하기 위해 JVM(Java Virtual Machine : Java 프로그램 실행하기 위한 가상의 플렛폼)이 값의 자료형을 일시적으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방법표현의 범위가 작은 자료형의 값을 큰 자료형의 값으로 형변환하여 연산 처리개발자가 Cast
무조건 가장 먼저 명령이 실행되도록 처리하는 연산자(): 우선 처리 연산자 :배열 연산자.: 객체 연산자\+: 양수 연산자\-: 음수 연산자~: Bit Not 연산자(2의 보수 연산자)피연산자(정수값)의 Bit 단위로 표현된 값을 반대로 변환하여 제공하는 연산자!: N
지역변수
조건식에 의해 명령을 선택 실행하기 위한 선택문을 작성하는 키워드값을 비교하여 명령을 선택 실행하기 위한 선택문을 작성하는 키워드switch 키워드로 제공되는 변수값 또는 연산 결과값을 case 키워드로 제공되는 값과 비교하여 같은 값의 case 위치의 명령부터 하단에
System.out: 값을 하면(콘솔)에 출력하기 위한 객체 - 출력스트림System.in: 키보드로부터 입력된 값을 얻어와 제공하기 위한 객체 - 입력스트림Scanner 클래스: 입력스트림(키보드, 파일 등)을 이용하여 원하는 자료형의 값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능(메
원시형(PrimitiveType)과 참조형(ReferenceType)원시형(기본형): 값을 표현하기 위한 자료형 - byte, short, int, long, char, float, double, boolean참조형: 특정 대상을 표현하기 위한 자료형배열(Array),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법 현실에 존재하는 대상을 모델링하여 클래스로 선언하고 클래스로 객체를 생성하여 객체의 요소(필드 또는 메서드)를 참조하여 프로그램 작성 추상화, 캡슐
클래스에 작성된 함수 - 멤버함수필드(멤버변수)를 사용하여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명령의 모임Java 명령은 메소드에서만 작성 가능메소드를 호출(Invoke)해야만 메소드에 작성된 명령 실행 - 기능 구현메소드 () 기호 안에 작성된 변수를 매개변수(Paramet
다수의 객체(Object)를 생성하기 위한 자료형 - 참조형현실에 존재하는 대상을 모델링하여 클래스라는 자료형으로 선언하고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클래스로 객체 생성public class 클래스명 { 필드(Field) : 표현대상의 속성(값)을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