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객체의 생성과 사용

JUNHO YEOM·2022년 12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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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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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생성과 사용

Tv 클래스를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class Tv {
	String color; // Tv 색상
    boolean power; // Tv 전원
    int channel; // Tv 채널
    
    void power() { power = !power;} // 전원을 끄고 켜는 메서드
    void channelUp() { channel++;} // 채널을 위로 변경
    void channelDown() { channel--;} // 채널을 아래로 변경
    }

Tv 클래스는 6개의 멤버를 가지고 있고
Tv 멤버클래스의 멤버는
변수 3개와 메서드 3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객체의 생성

클래스명 변수명; //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
변수명 = new 클래스명(); //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후,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

Tv t; // Tv클래스의 타입의 참조변수 t를 선언
t = new Tv(); // Tv인스턴스를 생성한 후, 생성된 Tv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

순서를 보면, 먼저 만들고자 하는 클래스명을 타입으로 지정해주고, 변수를 선언해줍니다.
이 변수는 참조 변수로써, Tv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주소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변수명 = new 클래스명(); 부분을 살펴 보겠습니다.
new를 이용하여 객체의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클래스를 생성한 이후
만들어 놓은 주소(참조변수)에 인스턴스를 할당하여 해당 주소에 인스턴스를 저장해줍니다.

객체의 사용

t.channel = 7; 
t.channelDown();
System.out.println("현재 채널은 " t.channel + " 입니다");

참조변수t는 Tv라는 객체를 다룰 수 있는 리모콘 입니다.
Tv t = new Tv(); 를 살펴보겠습니다.

나는 TV라는 클래스로부터 새로운 객체를 만들꺼야
이 Tv 객체의 리모콘은 Tv 타입이고, t라는 이름의 리모콘이야.
앞으로 t라는 리모콘을 이용해서 내가 만든 Tv객체를 조종할꺼야
(t는 참조변수 입니다)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생성된 객체와 참조변수를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참조변수의 주소와 t가 매핑되기 때문에 참조변수 t를 이용해야 객체를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메서드를 사용하는것을 메서드를 호출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6진수 표현하기

16진수는 Java에서 사용할때 앞에 0x를 붙여 표현합니다.
10진수 256은 정수 256을 표현합니다.
16진진수 100은 정수 256을 표현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16진수와 10진수를 구분할 수 없으므로
16진수로 표현하기 위해서 16진수임을 알려주는 0x가 등장합니다.
자바의 정석의 한 부분을 예로 들겠습니다.
0x100은 10진수로 256을 뜻하고, 0x200은 10진수로 256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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