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플루터 기본이해

jhnada·2022년 8월 3일
0

flutter

목록 보기
4/11
  • UI / UX
    -> 유저, 인터페이스
  • Framework
    호밀밭의 파수꾼
    프레임(틀)안에서만 논다고해서 프레임워크
    미끄럼틀,바람개비 등 프레임 안으로 들어오면 라이브러리
    만들어진 고춧가루 사용하는것 ( 라이브러리[=고춧가루] 사용하는 것)
  • 풀루터 = Dart라는 언어로 다 그려져 있는 틀을 가진 프레임 워크 UI만 그리면 되는 프레임 워크, 그림을 그리기 위한 프레임 워크
    좌표를 찾아서 "점"을 찍는것
    재활용이 안되면 또 만들어야 함.
  • Libray
    . java - 기능, 기능
    패키지 = ( .java [ compile 후에는 .class]들의 모임)
    .java.java패키지를 묶는걸 = 패키징(포장)한 .java 파일 안에 .main 이 있으면 라이브러리가 아니라 실행 파일임
    패키징= .jar = 베포할때 사용, 프로그램일 수도있고 아닐 수도 있음

IOS = 쿠퍼티노
Android = 메터리얼 - > 모든 디자인들을 넣음
두개의 틀이 다름
UX 때문에

  • 컴퍼넌트 - ex) 반복되는 타일 中 1개의 타일을 컴퍼넌트
  • 위젯 - ex) 안녕 버튼 < 의 2개의 위젯을 1개의 컴퍼넌트로 묶으면 재활용 가능.
profile
밑바닥부터 배우는 초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