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자바 [ 클래스 ]

jhnada·2022년 8월 2일
0

클래스

  •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홀로 작동하는 객체는 거의 유용하지 않다.
    객체는 메시지를 통해 다른 객체와 통신하고 서로 상호 작용한다.
    이때 메시지는 메서드를 호출하는 행위를 말한다.
  • 메시지에는 추가적인 정보들이 필요할 때도 있다.
    이런 정보들은 메시지의 매개변수(parameter)의 형태로 전달된다.
    • 클래스는 붕어빵 틀처럼
      새로운 객체들을 찍어낼 수 있다고 했다.

      클래스 Car 과
      String color;
      int speed;
      int gear;
      안에 color , speed, gear을 만들었다.
      그 후에 입력하고 나면 볼 수 있게 print를 만들었다.
  1. Car MyCar = new Car(); // MyCar 이 오브젝트가 되엇고
    그안에서 color , speed, gear 에 해당하는 것을 Mycar을 붙여서
    대입해준다.
    2.똑같이 YourCar 에도 대입해준다.
  • 결과물

이와같이 클래스 형식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클래스는 틀이고 그에 맞게 데이터를 입력하면 대량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profile
밑바닥부터 배우는 초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