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예비개발자

[프로젝트 회고] Redis

Redis

2022년 5월 2일
·
0개의 댓글

[프로젝트 회고] MariaDB

MariaDB

2022년 4월 25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프로젝트 회고] WEBSOCKET과 STOMP

websocket과 stomp

2022년 4월 23일
·
0개의 댓글

BFS

한 노드를 시작으로 인접한 모든 정점들을 우선 방문하는 방법. 더 이상 방문하지 않은 정점이 없을 때까지 방문하지 않은 모든 정점들에 대해서도 넓이 우선 검색을 적용한다.자 이번에는, BFS 를 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DFS 와 BFS 의 차이점을 다시 곱씹어볼게

2022년 4월 22일
·
0개의 댓글

스택, 큐

같은 구조와 크기의 자료를 정해진 방향으로만 쌓을 수 있다.top으로 정한 곳을 통해서만 접근 할 수 있다.LIFO 구조를 가진다.push : stack의 위에 항목을 삽입pop : stack top의 항목 삭제peek or top : stack의 가장 위를 표시ise

2022년 4월 21일
·
0개의 댓글

cascade및 orphanremoval

특정 엔티티를 영속 상태로 만들 때 연관된 엔티티도 같이 영속 상태로 만들고 싶을 때 cascade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JPA에서 엔티티를 저장할 때 모든 엔티티는 영속 상태여야 한다.영속성 전이는 연관관계를 매핑하는 것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엔티티를 영속화 할 때

2022년 4월 3일
·
0개의 댓글

항해 12주차 회고

서비스를 배포한 상태였기 때문에 이번주 목표는 서비스 중 발생한 오류 해결 및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인증 레포트 부분의 현재 인원 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다시 발생해 원인을 찾기 시작했다. 그러나 코드를 확인해도 문제를 발견하지

2022년 4월 3일
·
0개의 댓글

항해 11주차 회고

개요 가능한 이번주에 서비스 배포를 시작하는 것으로 팀에서 결정한 상태였기 때문에 오류 테스트 및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고 후순위로 미뤄두었던 추가 기능들을 구현하는 것도 목표에 포함되었다. 진행사항 무한 스크롤 저번 주에 페이징 처리만 했던 무한 스크롤 기능을

2022년 3월 30일
·
0개의 댓글

항해 72일차(2022/3/24)

실전 프로젝트 작업알림 기능 문제알고리즘 스터디실전 프로젝트 회의알림 기능 문제

2022년 3월 25일
·
0개의 댓글

항해 71일차(2022/3/23)

실전 프로젝트 작업pageRequest 오류알림 기능 작업 개시실전 프로젝트 회의알림 기능 논의 및 API 정리마케팅 관련 방식 및 비용 논의알고리즘 발표 준비 이번 주 금요일에 운영 자금이 지급되는 관계로 오늘 회의에서는 어디에서 마케팅을 하고 예상 비용에 대해 논의

2022년 3월 24일
·
0개의 댓글

항해 70일차(2022/3/22)

알고리즘 스터디마케팅 세션실전 프로젝트 회의 및 작업무한 스크롤인증 게시글 작성시 인원 미집계테스트를 진행하는 중 사이트 최초로 인증 게시글을 작성한 인원이 인증 인원에 미집계 되는 문제를 발견했다. 이후 코드를 분석한 결과 조건문이 인증 게시글 수가 0보다 클 경우에

2022년 3월 23일
·
0개의 댓글

항해 10주차 회고

2주차에 백엔드 MVC가 대부분 완성되었기 때문에 이번 주차에는 테스트 시 발생하는 트러블을 해결하거나 코드를 리팩토링하는 과정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무한 스크롤 구현이 예정되어 있어서 GET요청 시 조회하는 부분을 다시 확인하는 도중 검색 기능에 문제점을 발견했다.

2022년 3월 20일
·
0개의 댓글

항해 66일차(2022/03/18)

실전 프로젝트소켓 안정화알고리즘 스터디중간발표 준비시연 준비 및 오류 처리전날 채팅 시 간헐적으로 소켓 연결이 불안정해지는 상황이 존재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을 시작했다. 여러 가지 방법을 고려하던 중 heartbeat와 taskscheduler를 이용해 주기적으

2022년 3월 19일
·
0개의 댓글

항해 65일차 회고(2022/03/17)

실전 프로젝트 작업태그 수정 부분 문제 해결챌린지 탈퇴 시 리포트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 발견실전 프로젝트 회의소켓이 간헐적으로 close되는 문제 발견도메인 명 결정브라우저 및 모바일 환경 최적화태그 수정 시 태그가 기획한 대로 수정되지 않는다는 프론트의 피드백을 받고

2022년 3월 18일
·
0개의 댓글

항해 63일차 회고(2022-03-15)

중간 발표 발제실전 프로젝트 작업DB 수정소켓 부분 코드 주석실전 프로젝트 회의토요일에 있을 중간 발표 준비를 위한 발제가 있었다. 이 시간을 통해 발표 방식 및 진행사항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준비해야 할 내용들을 생각하며 발제 종료 후 오전 회의를 시작했다.코드를 검

2022년 3월 16일
·
0개의 댓글

항해 62일차 회고(2022-03-14)

알고리즘 스터디실전 프로젝트 작업검색 시 중복 결과 제거 및 쿼리 작업전체 조회 시 페이징 처리채팅 관련 코드 리팩토링전체 회의캐릭터 디자인 완성캐릭터 레벨 이름 공모전추후 작업 방향 논의백엔드의 MVC 작업이 거의 완료되어 담당 영역의 코드 리팩토링과 함께 새로운 무

2022년 3월 15일
·
0개의 댓글

항해 9주차 회고

백엔드는 1주차 때 기본 CRUD 기능은 구현을 거의 완료하여 이번 주차에는 복잡한 CRUD 및 소켓을 역할을 분담하여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프론트엔드는 본격적으로 와이어프레임과 디자인이 나오기 시작해 이에 맞추어 작업을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역할 회의 결과 소

2022년 3월 13일
·
0개의 댓글

항해 50일차 (2022/3/2)

알고리즘 스터디실전 프로젝트 회의(9:00, 19:30)실전 프로젝트 작업알고리즘 스터디에서 백준의 베르트랑 공준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베르트랑 공준은 소수와 관련된 것으로 직접 계산해 규칙을 찾으려 했으나 실패하여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사용해 소수의 수를 계산하는

2022년 3월 3일
·
0개의 댓글

ChannelInterceptor

setInterceptors 메소드를 사용해 인터셉트 설정

2022년 3월 2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백준 - 베르트랑 공준

베르트랑 공준은 임의의 자연수 n에 대하여, n보다 크고, 2n보다 작거나 같은 소수는 적어도 하나 존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이 명제는 조제프 베르트랑이 1845년에 추측했고, 파프누티 체비쇼프가 1850년에 증명했다.예를 들어, 10보다 크고, 20보다 작거나 같

2022년 3월 1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