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응용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인 winapi동작 배워보는 중이다.화면을 정중앙에 맞춰 띄우려면 위 함수 내부의 createwindow부분에서 4,5번째 parameter을 설정해주면 된다.먼저 화면 중앙 좌표 계산해준다.4, 5번째 parameter가 윈도우 화면
WinAPI 윈도우 창에서 LineTo와 Rectangle함수를 이용해 그려보려고 하는데, 생각한 곳에 안 그려져서 정리한 글이다.원하는 위치에 안 그려지는 이유는 따로 설정을 안할 시, 기본 좌표에 타이틀바및 메뉴사이즈까지 포함되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사이즈
winapi를 통해 백버퍼를 구현하기 위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해보는 글이다.GetDC함수를 통해 HDC를 생성해준다.기존 DC에 CreateCompatibleDC함수를 이용해 백버퍼dc를 생성해준다.이 DC는 출력대상이 없는상태로 그리기 특성만 가지기 때문에 비트맵을
똥피하기류 게임을 winapi로 구현해보는 중이다.while문에서 peekmessage와 else문을 이용해서 구현해보니, 너무 프레임이 빨라서 고사양 타이머 QPC를 이용해 유니티의 time.deltatime을 구현해보기로 했다. <windows.h> 헤더파일에
SetTimer함수를 통한 구현 WinAPI에서 WndProc을 통해 메시지를 처리한다. 여기서 SetTimer함수를 통해 특정함수를 일정 주기마다 호출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를 통해 유니티의 FixedUpdate()와 비슷하게 일정 시간 마다 호출하
개요 STL의 bitset 자료구조를 이용해 key매니저를 구현한 부분을 정리하는 글이다. bitset이란 bool 자료형은 1바이트로 0,1을 저장한다. 하지만 1bit로도 0과 1을 표기할 수 있다. 7bit를 압축시키는 효율! 이렇게 bit를 이용해 0과 1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