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 Smart Pointer, Cel Shader

Overcle·2023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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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Pointer란?

Gpt 답변

언리얼 스마트 포인터는 언리얼 엔진 내 C++ 코드에서 사용되는 메모리 관리 도구입니다. 
메모리 할당 및 할당 해제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일종의 포인터로, 
오브젝트와 리소스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Unreal Engine에는 TSharedPtr, TWeakPtr, TUniquePtr 및 TAutoPtr. 
스마트 포인터 유형마다 고유한 강점과 사용 사례가 있지만 모두 자동 메모리 관리라는 공통 기능을 공유합니다.

TSharedPtr 및 TWeakPtr은 언리얼 엔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스마트 포인터입니다. 
TSharedPtr은 참조 횟수가 계산되는 스마트 포인터입니다. 
즉, 주어진 개체를 참조하는 개체 수를 추적하고 더 이상 참조가 없으면 자동으로 할당을 해제합니다. 
TWeakPtr은 이미 할당 해제되었을 수 있는 개체에 안전하게 액세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비소유 스마트 포인터입니다.

TUniquePtr은 고유한 소유권 스마트 포인터는 포인터가 가리키는 개체의 유일한 소유자이며 복사하거나 공유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파일 핸들이나 네트워크 소켓과 같이 공유할 수 없는 리소스를 관리하는 데 유용합니다.

TAutoPtr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자동 삭제 스마트 포인터입니다. 새 코드.

전반적으로 스마트 포인터는 Unreal Engine C++ 코드의 메모리를 관리하는 강력한 도구로,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코드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Cel Shader


MTCelShader 생성

PostProcessing 설정

조명처리 하기전의 정보를 꺼내올 수 있어야한다.


새 레벨 저장.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생성 및 인바운드 설정
포스트 프로세스 머터리얼을 앞서 만든 머터리얼로 설정

Desaturation은 채도를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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