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0인 정사각형 모양의 흰색 도화지가 있다. 이 도화지 위에 가로, 세로의 크기가 각각 10인 정사각형 모양의 검은색 색종이를 색종이의 변과 도화지의 변이 평행하도록 붙인다. 이러한 방식으로 색종이를 한 장 또는 여러 장 붙인 후 색종이가 붙은 검은 영역의 넓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예를 들어 흰색 도화지 위에 세 장의 검은색 색종이를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붙였다면 검은색 영역의 넓이는 260이 된다.
첫째 줄에 색종이의 수가 주어진다. 이어 둘째 줄부터 한 줄에 하나씩 색종이를 붙인 위치가 주어진다. 색종이를 붙인 위치는 두 개의 자연수로 주어지는데 첫 번째 자연수는 색종이의 왼쪽 변과 도화지의 왼쪽 변 사이의 거리이고, 두 번째 자연수는 색종이의 아래쪽 변과 도화지의 아래쪽 변 사이의 거리이다. 색종이의 수는 100 이하이며, 색종이가 도화지 밖으로 나가는 경우는 없다
첫째 줄에 색종이가 붙은 검은 영역의 넓이를 출력한다.
도화지가 크기가 100 x 100
이므로, 다 세본다.
paper[101][101]은 모두 0으로 초기화되어있다.
input으로 x, y를 받을 때마다, (x, y) ~ (x + 10, y + 10)
을 모두 1로 바꾸어 준다.
만약 색종이가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이미 1이므로 그대로일 것이다.
마지막에 100 x 100
를 모두 검사하여 1의 개수를 센다. 어떤 좌표가 1이라는 것은, 해당 1 x 1
좌표가 색종이로 덮여 있다는 뜻이므로, 1의 개수가 색종이로 덮여 있는 넓이가 된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paper[101][101];
int n;
int main(void)
{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in >> n;
int i = -1;
while (++i < n)
{
int x, y;
cin >> x >> y;
int j = -1;
while (++j < 10)
{
int k = -1;
while (++k < 10)
paper[x + j][y + k] = 1;
}
}
int count = 0;
i = 0;
while (++i <= 100)
{
int j = 0;
while (++j <= 100)
if (paper[i][j] == 1)
count++;
}
cout << count;
return (0);
}
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