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 때 기존의 코드를 이용해서 쉽게 작성할 수 있다.2. 코드의 관리가 쉽다.
코드간의 관계를 이용해서 적은 노력으로 쉽게 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3.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한다.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호하고 올바은 값을 유지하도록 하며,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인한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다.재사용성과 유지보수, 중복된 코드의 제거 이 세 가지 관점으로 학습하자.
클래스의 정의 :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이다. (객체의 설계도)
클래스의 용도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을 뜻한다.
- 클래스 작성
- 객체 생성
- 객체 사용
인스턴스화 :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하고 한다.
인스턴스 :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한다.결국 인스턴스는 객체와 같은 의미지만,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인스턴스는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것인지를 강조하는 구체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