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면접 족보13

권단비·2023년 1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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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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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class명 : 대문자
변수명 : 소문자

1. 아래가 답이 나오도록 해당 Class들을 만드시오.

    	Circle circle = new Circle();
    	circle.setRadius(10);
    	double area = circle.getArea();
    	System.out.println(area);
    	
    	Rectangle rectangle = new Rectangle();
    	rectangle.setWidth(10);
    	rectangle.setHeight(10);
    	
    	 area = rectangle.getArea();
    	System.out.println(area); //100

▼정답

class Circle {
	final double PI = 3.14; // final: 저주템. 한 번 지정하면 값을 바꿀 수 없음
	private double radius; // private: class 내에서만 변경할 수 있는 접근 제어자
	void setRadius(double num) {
		radius = num;
	}
	double getArea() {
		return (radius * radius * PI);
	}
}
public class Circle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ircle circle = new Circle();
		circle.setRadius(10);
		System.out.println(circle.getArea());
	}
}
……………………………………………………………………………………………………………………………………………………………………………………………………………
class RectangleTest2 {
	double width;
	double height;
	double result;
	void setWidth(double num) {
		width = num;
	}
	void setHeight(double num2) {
		height = num2;
	}
	double getresult() {
		result = width * height;
		return result;
	}
}
public class Rectangle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RectangleTest2 a = new RectangleTest2();
		a.setWidth(10);
		a.setHeight(10);
		System.out.println(a.getresult());
	}
}

2. 아래의 메모리를 그리시오.

Circle circle = new Circle()

class Circle{
	final double PI = 3.14;
	double radius;
	
	void setRadius(double num) {
		radius = num;
	}
	
	double getArea() {
		double area = radius * radius * PI;
		return area;
	}
}

▼정답



3. 아래의 클래스에 대하여, 메모리 그림을 그리시오.

Rectangle rec = new Rectangle();
public class Rectangle {
int height;
int width;
public int getHeight() {
return height;
}
public void setHeight(int height) {
this.height = height;
}
public int getWidth() {
return width;
}
public void setWidth(int width) {
this.width = width;
}
public int getArea() {
return width * height;
}
}

▼정답



4.클래스와 객체의 차이는 무엇인가?

▼정답

클래스 : 객체를 정의하고 만들어 내기 위한 틀. 클래스 안에는 객체를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한 변수와 메소드가 존재.
객체 : 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실체를 말하며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부른다.

5.아래의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1 부터 num 까지 합을 구하는 class 를 작성하도록 하시오.

▼정답

class Circle {
	double num;
	double sum;
	void setNum(double num1) {
		num = num1;
	}
	double getNum() {
		for (int i = 1; i <= num; i++) {
			sum += i;
		}
		return sum;
	}
}
public class Test1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ircle a = new Circle();
		a.setNum(10);
		System.out.println(a.getNum());
	}
}

6.아래의 클래스를 작성하시오.

StraPrint strPrint = new StarPrint();
 
strPrint.printTriangle(3);
System.out.println();

===============================
*
**
***

▼정답

class StarPrint {
	int a;
	void printTriangle(int num) {
		a = num;
	}
	void getStar() {
		for (int i = 1; i <= a; i++) {
			for (int j = 1; j <= i; j++) {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
	}
}
public class Test1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arPrint strPrint = new StarPrint();
		strPrint.printTriangle(3);
		strPrint.getSta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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