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e Animation

Horus-iOS·2022년 9월 21일
0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quartzcore

Render, compose, and animate visual elements.

시각적 요소를 렌더, 구성, 애니메이션 처리합니다.

Overview

코어 애니메이션은 CPU 부담이 덜하고 앱이 느려지지 않도록 하면서 높은 프레임 레이트 및 매끄러운 애니메이션을 제공합니다. 애니메이션의 각 프레임을 그리기 위해 필요한 대부분의 작업은 스스로 구현해야 합니다. 시작점과 끝점과 같은 애니메이션 파라미터를 설정해야 하고, 그러면 코어 애니메이션이 나머지를 처리하며, 렌더링을 가속화하기 위해 대부분의 작업을 전용 그래픽 하드웨어에 전달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Core Animation Programming Guide를 보시기 바랍니다.

Core Animation Programming Guide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archive/documentation/Cocoa/Conceptual/CoreAnimation_guide/Introduction/Introduction.html#//apple_ref/doc/uid/TP40004514


CAShapeLayer

A layer that draws a cubic Bezier spline in its coordinate space.

좌표 공간에 3차원 베지어 스플라인을 그리는 레이어입니다.

CALayer 타입이다. 레이어 크기가 결정되고 좌표 공간 내에서 파라미터 설정 등에 따라 공간 안에 무엇인가를 그릴 수 있다.

https://velog.io/@horus222128/CAShapeLay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