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ranform의 method

박호준·2022년 2월 11일
0

Unity

목록 보기
1/17

방향 속성들 (정규화 벡터)

this.transfor.{}

  • forward (0 , 0, 0)
  • up (0, 1 , 0)
  • right (1 , 0 , 0)

LookAt : 특성 대상을 바라보게 하는 method

[SerializeField] << inspector 창에서 뜸
private GameObject go_camera;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W))
    {
	    this.transform.LookAt(go_camera.transform.position);
  	}
}

RotateAround(target, axis, angle) : 공전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go_camera;
	void Update() {
	if (Input.GetKey(KeyCode.W))
	{
		this.transform.RotateAround(go_camera.transform.position, 	
        	Vector3.up, 100 * Time.deltaTime);
	}
}

이 시리즈의 모든 글은
https://www.youtube.com/watch?v=Z2yrLkGrlZ0&list=PLUZ5gNInsv_PR72-V9bTABaZu2py4DJq8
동영상을 보고 작성함

profile
hopark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