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자바에서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처음으로 실행되는 부분을 Main함수 또는 Main 메소드라 한다.println은 괄호에 들어가는 내용을 출력한 뒤에 한칸 줄바꿈을 하는 함수이다.2\.변수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에 언제든 저장된 값이 변경될 수 있는 공간상수는 변
이 글은 https://coding-factory.tistory.com/605를 공부하며 정리한 글로서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BigDecimal 선언(1) Big decimal 은 java.math 안에 있다.(2) Big dec
클래스 이름은 파일 이름과 같다.2,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자바 프로그램은 main() 메소드에서 실행 시작 실행을 시작하는 클래스에는 이 main()메소드가 반드시 하나 존재한다.자바의 소스 파일의 이름과 pub
에제 2 - 1 실행 결과 : ? Hello 30 코드 설명 : Hello 이름의 클래스 선언 class 키워드로 클래스 선언 public 선언하면 다른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하다. 한 줄 주석은 // 여러행 주석은 /* */
자바에서 키보드 입력System.in : 키보드로부터 직접 읽는 자바의 표준 입력 스트림키 값을 바이트(문자 아님)로 리턴System.in을 사용할 때 문제점 : 키 값을 바이트 데이터(0과 1)로 넘겨주므로 응용프로그램이 문자 정보로 변환해야 함.Scanner로 쉽게
Tip. do while 예제//잘 안 쓰겠지만 한번은 써보자. 출력 : 처음에 a를 프린트라고 그 다음부터 Tip. break문은 하나의 반복문만 벗어난다. -> 내 기준 실수를 많이 하는 부분이다. int check를 이용하자. 배열이란? 인덱스와 인덱스에
세상 모든 것이 객체세상 모든 것이 객체실세계 객체의 특징 - 객체마다 고유한 특성과 행동을 가짐(여기서 고유한 특성은 멤버와 필드 변수, 행동은메소드를 뜻한다.)필드는 다른 말로 멤버변수나 전역변수라고 불린다. 변수라는 말처럼 필드는 어떠한(객체) 데이터를 저장하기
Wrapper 클래스란자바의 기본 타입을 클래스화한 8개 클래스byte - Byteshort - Shortint - Integerlong - Longchar - Charfloat - Floatdouble - Doubleboolean - Bolean용도 - 기본 타입의
Math 클래스java.lang,math에서 산술 연산 메소드 제공(java.lang은 기본적으로 추가)모든 메소드는 static 타입 : 클래스 이름으로 바로 호출해야 함.자주 쓰이는 메소드들static double abs(double a) : 실수 a의 절댓값 리턴
String 클래스 CharSequence가 상위 클래스로 있고 이를 String, StringBuffer, StingBuilder가 상속하여 구현한다. String은 변경 불가능!! 즉, String x= "Hello"; 에 x += " World"; 를 하면 x
문자열의 각 문자 접근 공백 제거 String trim() : 문자열 앞 뒤 공백 문자(tab, enter, space)를 제거한 문자열 리턴 c에는 abcd def d에는 xyz가 저장된다. 문자열 내부의 문자 접근 char charAt(int index) S
Vector 예제 1결과예제 2벡터 속의 모든 정수 더하기예제 3문자열을 입력받아 ArrayList에 저장하는 예제Vector의 모든 요소를 출력하고 합 구하기HashSet 예제
시작에 앞서 이는 https://wikidocs.net/230 의 게시글을 공부하고 정리한 글임을 밝힙니다Thread동작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프로세스(Process)라고 한다.보통 한 개의 프로세스는 한 가지의 일을 하지만, 쓰레드를 이용하면 한 프로세스 내에
setSize() 와 setPreferredSize()interrupt() 메소드를 통해 interruptException() 이용하여 스레드 종료하기
이 내용은 윤성우 선생님의 열혈 JAVA를 공부하고 정리한 내용임을 미리 밝힙니다. I/O 스트림 모델의 소개 프로그램의 상당 부분은 입출력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다음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입출력의 대상들이다. 파일 키보드와 모니터 그래픽 카드, 사운드
openConnection() 메서드는 실제 네트워크 연결을 설정하지 않고, 단지 URLConnection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반환한다.네트워크 연결은 connect() 메서드가 호출 될 때 명시적으로 이루어지거나, 헤더 필드를 읽거나 입력스트림/출력스트림을 가져올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