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란?

Heetae Han·2022년 6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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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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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연구원 / 개발자 직무로 일하다보면 코드를 만지기도 하지만 자료조사, 논문 읽기,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라벨링 등을 더 많이 하는 경향이 있다. 잘 알지는 모르지만 더 큰 회사들은 이러한 직무를 세분화하여 할 거 같다. 나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두루두루 잘하면 나에게 좋다!! 또한 많이 부족하기 떄문에 코드 작성에 있어 실력을 늘려야 할 필요가 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설계의 기본적인 원칙을 준수하며 코드를 작성하면 유지 보수 및 확장이 쉬울 수 있고 협업을 할 때도 좋은거 같다. 클린코드를 위해 공부를 해보자!!

SOLID란?

SOLID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및 설계의 다섯가지 기본 원칙을 말한다. 프로그램이 시간이 지나도 유지 보수 및 확장이 쉬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원칙이며, 클린코드를 위한 원칙이기도 하다!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단일 책임 원칙)

단일 책임 원칙(SRP)이란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지며, 그 책임에 대해 완전히 캡슐화 해야 하는 원칙이다.

Open/Closed Principle(개방/폐쇄 원칙)

개방 폐쇄 원칙(Open/Close Principle)이란 소스가 기능 확장에는 열려있지만, 기능 수정에는 닫혀있어야 한다는 원칙이다.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리스코프 치환 원칙)

기반 클래스의 작업을 하위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작업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이다.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ISP)은, 클라이언트가 자신이 이용하지 않는 메소드에 의존하면 안된다라는 원칙이다.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의존관계 역전 원칙)

의존성 역전 원칙은, 추상화를 통해 세부 사항에 의존하지 않도록 해야 하지만, 반대로 세부 사항(구체적인 구현)은 추상화에 의존해야 한다는 원칙이다.

다섯가지의 원칙이 존재하며, 하나씩 어떠한 원칙인지 공부하며 작성을 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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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는 애기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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