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 - 22
    온라인 강의 수강
  1. 캡슐화 (encapsulation)
  2. 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this
  3. 객체 간의 협력 (collaboration)
  4. 버스 타고 학교 가는 학생의 과정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해보기
  5. 복습해봅시다 (객체 협력)
  6. 여러 인스턴스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변수를 선언하자 - static 변수
  7. static 메서드의 구현과 활용, 변수의 유효 범위
  8. static 응용 - 싱글톤 패턴 (singleton pattern)
  9. 복습해봅시다 (static과 싱클톤 패턴)
  10. 자료를 순차적으로 한꺼번에 관리하는 방법 - 배열(array)
  11. 객체 배열 사용하기
  12. 2차원 배열 사용하기
  13. 객체 배열을 구현한 클래스 ArrayList
  14. ArrayList를 활용한 간단한 성적 산출 프로그램
    (2:59)

블로깅, 코드 삽입

profile
안녕하세요. Chat JooPT입니다.

0개의 댓글